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8곳 엄선 (2022년)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8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강남 식도락 여행은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2에 선정된 빕 구르망 등급의 음식점입니다. 여기서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맛으로 가성비 맛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목차


업데이트 : 선릉역 점심 맛집, 신동궁감자탕 뼈숯불구이


코엑스,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강남 코엑스 맛집 팀호완
팀호완 하가우<출처 : 팀호완 인스타그램>

코엑스 부근 강남 맛집으로 ‘팀호완’을 소개합니다. 홍콩 전통 딤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식당과 주차장이 있어 오로지 맛있는 딤섬만 집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싱싱하고 탱글한 새우의 진가를 알 수 있는 하가우, 목살과 새우, 버섯이 어울러진 샤오마이 등이 있습니다.


  • 하가우 3pcs 6,000원
  • 샤오마이 3pcs 5,500원
  • 차슈바오 번 3pcs 7,000원

팀호완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부터 21시까지, 15~17시 주말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30분 평일 브레이크타임. 그리고 지점별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팀호완 삼성점(본점)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30 1층

팀호완 잠실점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

팀호완 용산점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패션파크 1층


팀호완은 배달 앱을 통해 쉽게 포장 및 배달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배민, 쿠팡이츠 등)


강남구청역 맛집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간장게장 <출처 : 게방식당>

강남구청역 인근에 있는 ‘게방식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장 전문점 같지 않은 분위기 좋은 맛집이라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밝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게장 전문점이라기보다 브런치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또한 게방식당은 간장 게장, 양념게장은 물론이고 게장을 조금 더 수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도시락(백반)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21시까지이며, 15시~17시 30분은 브레이크타임입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 휴무입니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에 걸맞게 포장, 배달도 가능하며, 게방식당 쇼핑몰을 통해 전국에서 미쉐린 빕 구르망 참맛을 볼 수 있습니다.


게방식당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7 1층 , 강남구청역 3번 출구에서 160m 거리.


학동역 맛집 진미 평양냉면
평양냉면과 만두<출처 : 진미 평양냉면>

다음 미쉐린 가이드는 선정 빕 구르망 가게는 강남구청역과 학동역 중간 어귀에 있는 ‘진미 평양냉면’입니다.


20년 경력의 냉면 장인이 만들어낸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냉면과 단짝 메뉴인 만두, 불고기 등의 추가 메뉴도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진미 평양냉면의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1시 30분까지입니다.


진미 평양냉면 주소 : 서울 강남구 학동로 305-3, 학동역 10번 출구에서 약 350m 지점.


압구정 로데오거리 맛집으로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압구정 로데오 맛집 소이연남마오
소이연남마오 메뉴<출처 : 소이연남마오>

강남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있는 동남아 음식 맛집인 ‘소이연남마오’로 가보겠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태국 음식과 더불어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1층은 간단한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고, 2층으로 올라서면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개성 강한 태국 음식과 의외로 잘 어울리는 와인 조합으로 20~30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픽 메뉴는 닭꼬치, 항정살 구이, 태국식 춘권 뽀삐아, 똠얌 누들입니다. 이외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소이연남마오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1시 30분부터 21시 50분까지 영업하며, 매주 일요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소이연남마오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3길 30 소이연남마오 1, 2층


압구정-로데오-맛집-만두집
만두집 만둣국<출처 : 만두집>

또 다른 압구정 로데오 거리 식도락 여행 성지는 ‘만두집’입니다. 정직한 이름에 벌써 맛집의 포스가 느껴집니다.


지도나 네비게이션 검색 시 ‘뉴만두집’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같은 곳이며 아래 주소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소박하고 정갈한 만둣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기본 맛이 매콤하므로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 시 미리 양념을 빼달라고 요청하시던지 따로 달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뉴만두집은 매주 일요일 휴무이며, 그 외 요일은 12시부터 21시 30분까지 오픈합니다.


뉴만두집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38


가로수길 맛집

가로수길-맛집-현우동
덴뿌라 우동 <출처 : 현우동>

매끄러우면서 탱글탱글한 면발이 살아있는 ‘현우동’을 소개합니다. 손수 만든 면발을 씹다 보면 특유의 단맛이 느껴지는 일등 우동면입니다.


대표 메뉴는 덴푸라 우동이며, 탱글탱글한 면과 더불어 갓 튀겨낸 바삭바삭한 튀김 그리고 감칠맛 나는 쯔유의 조합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시그니쳐 메뉴입니다.


미쉐린 빕 구르망 선정뿐만 아니라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우동 전문점입니다.


매주 일요일 휴무이고, 그 외 영업일은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이며, 15시부터 17시 30분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현우동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149길 53 래성빌딩 1층


가로수길-맛집-미미면가
고등어구이 소바<출처 : 미미면가>

다음 강남구 소재 맛집은 ‘미미 면가’입니다. 소바 전문점이지만 익히 알고 있는 소바와는 다른 재밌는 식당입니다.


소바 위에 얹힌 튀김, 구이 등 고명이 마치 덴푸라 우동 같지만, 우동면이 아닌 메밀면을 사용하는 미미 면가입니다.


미미 면가의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4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입니다.


미미 면가 1호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9

미미 면가 2호점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길 10 지하1층


선릉역,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선릉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피양콩 할마니’입니다. 맷돌로 직접 간 콩만으로 사용한 정성 가득한 비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메뉴로는 콩비지와 피양만두가 유명하며, 옛날 방식 그대로 유지해온 콩비지전골 또한 이 집의 별미입니다.


  • 콩비지 8,000원
  • 피양 접시 만두 7,500원
  • 콩비지전골 소 22,000원
  • 콩비지전골 대 40,000원

피양코 할마니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 영업하며, 02-508-0476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피양코 할마니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81길 30


강남역과도 가깝기 때문에 종종 강남역 맛집으로도 소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수한 콩비지가 생각나신다면 방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을 마치며,

강남 맛집 식도락 여행 8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사동, 대치동, 삼성동, 논현동 등 고루 분포한 미쉐린 가이드 선정 빕 구르망(가성비) 맛집 리스트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강남역에서 가까운 위치해 방문하기도 쉽고, 강남 인생 맛집까지 얻을 기회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면서 마치겠습니다.


* 강남 맛집 순위를 선정한 포스팅은 아니며, 빕 구루망에 등재된 식당을 동네별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이상 강남 맛집 정리(리스트)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지역 빕 구르망을 더 알아보세요!


서초구 맛집 7곳 알아보기 (2022년)


경기도 겨울 여행지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