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추천

여행 계획을 하고 있다면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추천을 장소를 확인해보세요. 위 여행 코스 지도에서 알 수 있듯이 동선이 단조롭고 주요 관광지를 다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로 5~15분 내로 주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스쿠터 렌트를 하더라도 충분히 가까운 거리이기도 합니다. 성공적인 경주 일일 관광을 위해서 코스 조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도와 비교하면서 계획을 세워보세요.


여행할 목적지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여행 자체다.

어슐러 K. 르귄

목차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추천 장소

이번에 소개할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는 경주 보문단지, 동궁과 월지, 대릉원 돌담길, 월정교+교촌마을입니다. 경주 보문단지를 제외한 3곳은 10분 이내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컨셉에 따라 트래킹이나 자전거 등 간단한 이동 수단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경주 보문단지 호수공원

첫 방문지는 경주 보문단지입니다. 보문단지는 경주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5성급 호텔을 비롯하여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경주월드도 있어 액티비티 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우선 이곳을 추천한 이유는 한적하게 거닐기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앞, 뒤쪽은 공영주차장으로 주차하기 편합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주문해서 바로 앞 보문 호수 단지를 거닐어 보세요.


경주 보문단지 가로수길
경주 보문단지 가로수길

가로수길 양옆에 놓인 벚꽃 나무들이 하늘하늘 맞이해주네요. 그리고 조금 더 올라가면 진짜 보문호수가 보입니다.


보문단지 호수 공원
멀리보이는 보문단지 호수공원

보문호수를 크게 둘러보는 맛이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호텔에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보이네요. 이분들은 숙소를 제대로 잡으셨네요! 보문호를 따라가다보면 경주 보문호 겹벚꽃과 핑크뮬리 명소도 있습니다!


호수공원 주차 장소 : 경북 경주시 신평동 719-219


월정교와 교촌마을

다음은 보문단지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월정교와 교촌마을입니다. 공영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월정교를 건너 교촌마을에 들어가 보세요! 고즈넉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냇가에 찍은 월정교 사진
냇가에서 찍은 월정교 사진

이어서 교촌마을은 다른 한옥마을보다 극사실적입니다. 다닥다닥 붙어 있는 옛 기와집이 서라벌 마을을 여과 없이 보여줍니다.


교촌마을 입구 사진
교촌마을

게다가 이곳은 한식당과 카페가 있어 쉬엄쉬엄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교촌마을에는 경주 맛집으로 소문난 교리김밥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경주 오릉 맞은편으로 확장 이전을 했는데요. 교촌마을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니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월정교+교촌마을 주차 정보 : 경북 경주시 교동 153-5


동궁과 월지

사실 동궁과 월지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런데 2022년 여름까지 내부 수리 중이라 예쁜 야경을 보긴 어려운데요.


한편 다행인 점은 내부 수리 기간 동안 무료입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적한 낮에 한 번 방문해봤습니다.


동궁과 월지에도 예쁜 벚꽃 나무들이 여행객들을 맞이하네요. 벚꽃 핀 나무 곳곳이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동궁과 월지에 핀 벚꽃 나무
동궁과 월지에 핀 벚꽃 나무
동궁과 월지 호수
동궁과 월지 호수

누가 뭐래도 동궁과 월지 최고 명소는 바로 호수를 중심으로 바라보는 경관이 아닐까 합니다. 유유히 흐르는 호숫물 위로 나무, 단청 등 비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호수에 비친 단청
호수에 비친 단청과 나무

왜 야경이 아름다운 곳인지 짐작 가시죠? 야간 조명에 비친 호수는 정말 잊을 수 없습니다.


동궁과 월지 입장 및 위치 정보

  • 오픈 시간 : 09시~22시
  • 단청 공사 정보 : 22년 8월 31일까지, 무료입장

대릉원 돌담길

대릉원 돌담길은 경주 시내와 황리단길과 가까운 곳입니다. 돌담을 거닐면서 예쁜 꽃 구경, 유적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잠시 쉬고 싶거나 배가 출출할 때 인근 맛집이나 핫플도 찾기 쉽습니다. 그리고 첨성대와 같은 여러 유적지와도 가까운 곳이라서 추천해 드리는 장소입니다.


돌담길
벚꽃 핀 돌담길

대릉원 주차 장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67


경주 당일치기 코스 조합

자동차 여행을 하신다면 아래 여행 동선을 추천합니다.

  1. 경주 보문단지 호수공원
  2. 월정교+교촌마을
  3. 오릉 맞은편 교리김밥
  4. 동궁과 월지
  5. 대릉원
  6. 황리단길

다음은 뚜벅이 여행이나 자전거, 스쿠터 등 이동 수단으로 렌트하시는 여행 코스를 선택해보세요.

  1. 대릉원
  2. 첨성대
  3. 동궁과 월지
  4. 월정교+교촌마을
  5. 복귀 후 황리단길 투어

이것으로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추천해 드린 최적 여행 동선을 참고해보세요. 꼭 가보고 싶은 관광지 위주로 코스를 선택하시고 소개한 장소 외 가보고 싶은 곳을 추가해보세요. 행복하고 안전한 경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여행이 주는 선물은 즐거움과 함께 새로운 시야와 감각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전국 5성급 호캉스 성지 알아보자 2022년


제주 5성급 호텔 알아보자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