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염포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다도해해상 국립공원 고흥)

고흥 염포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등 다채롭게 준비했습니다. 한때는 7, 8월 성수기만 운영했는데요. 올해부터 10, 11월 성수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에 예약 오픈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할 곳입니다.

목차


고흥 염포 야영장

자리 배치도

고흥 염포 야영장 자리 배치도
출처 : 국립공원공단

여러분에게 딱 맞는 명당 찾아보세요!


1박 금액

구분평일, 주말 및 성수기
자동차 영지9,000원

* 주차비 별도 2~7,000원

* 전기 사용료 3~4,000원

* 주말 : 금요일, 토요일 및 법정 공휴일 전날 (임시 공휴일 제외)

* 성수기 : 7/1 ~ 8/31 그리고 10/1 ~ 11/15


입실, 퇴실 시간

자동차 야영장 이용객 입실 시간은 15시이며, 퇴실 시간은 12시까지입니다.


예약 방법

국립공원공단 캠핑 예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예약 날짜, 자리 등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국립공원 산하 캠핑장 예약 사이트는 매월 1일, 15일 14시부터 시작합니다. 1일 오픈 예약은 당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예약을 의미합니다. 15일 개시 예약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선정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야영장은 예약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감성 캠핑 떠날 준비되셨나요!



성수기 기간에는 1차로 추첨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추첨제는 성수기 2달 전에 진행합니다. 추첨제 예약 이후에는 다시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합니다. 예약 팁을 드리자면, 예약 실패하셨더라도 낙심하지 마시고 시간 날 때 예약 현황을 살펴보시면 취소 물량이 자주 나옵니다. 뜨거운 캠핑 예약부터가 진정한 감성의 시작이 아닐까요?


사이트 사진

고흥 염포 야영장 사이트 모습 1
고흥 염포 야영장 사이트 모습 2
출처 : 국립공원공단

편의 시설

  • 샤워실
  • 개수대

등급

★☆☆☆

고흥 염포 야영장은 국립공원 야영장 등급제에 따라 별 1개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샤워실과 취사장 역할을 하는 개수대만 있기 때문인데요. 최소한의 편의 시설만 있습니다. 그리고 4계절 내내 운영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등급이 낮긴 합니다. 그런다. 남해를 바라보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해상 국립공원 중 바다와 가장 가까운 캠핑장이라서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운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전남 고흥군 봉래면 우주로 3844


후기

특징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야영장 이용료 자체가 저렴해서 주차비를 따로 받습니다. 또한, 주차장과 사이트 거리가 조금 있지만 리어카가 제공되고 이동 경로도 잘 갖춰 놨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짐을 옮길 수 있습니다.


고흥에서도 가장 깊숙한 남해에 있습니다. 나로도라는 섬에 있는데요. 들어오시는 길에 나로우주센터를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한민국 우주 산업의 핵심 지역이죠.


염포 야영장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건데요. 바로 앞 염포해수욕장은 몽돌(갯돌)로 구성된 곳에서 백사장에서 받는 모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밀물, 썰물 시간대에 따라 이용하셔야겠습니다.


기타 문의 및 유의 사항

  • 영지 형태 : 데크
  • 영지 유형 : 데크 15동, 6*5m
  • 고흥 염포 야영장 문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 061-835-7828

고흥 염포 야영장에 관한 정보인 자리 배치도, 가격, 예약, 등급, 후기 등 폭넓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국립공원 캠핑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감성 캠핑 사이트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다도해해상 국립공원 야영장

팔영산 오토캠핑장


시리즈로 읽기 좋은 글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