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충청 봄 여행 추천 베스트 3곳 (2022년)

대전, 충청 봄 여행 추천 베스트 3곳을 정리하였습니다. 연인과 데이트 코스, 자연을 즐기는 코스,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봄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답답한 마음을 환기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합니다.


목적지에 닿아야 행복한게 아니라, 여행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낀다.

-앤드류 매튜스

대전, 충청 봄 여행 목차


감성 충만 대전 동구 대동벽화마을&하늘공원

대전 동구 대동마을은 6.25 전쟁 피난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판자촌 모습을 보이다 지역 화가와 지역 주민들이 뭉쳐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현재 감성 충만 벽화마을로 재탄생한 이유입니다.


대전 대동역 10분 거리에 있는 대동 종합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옛 향수를 떠오르게 하는 벽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인끼리 찍기 좋은 벽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벽화 등 새삼 포토존이 많다는 게 느껴집니다. 따뜻한 봄날, 봄 여행하기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벽화 사이사이 예스러운 철문, 낡은 슬레이트 지붕이 이질감 없이 어울립니다. 재탄생한 대동벽화마을은 ‘대동 골목축제’, ‘벽화 그리기 대회’ 등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행사도 다양합니다. 벽화 마을 감성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골목골목 따라 올라가면 대전 시내가 훤히 보이는 하늘공원에 도착합니다. 하늘공원은 눈부신 노을과 아름다운 도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전 최고 전망대입니다.


대전 하늘정원 풍차 예시
풍차 <출처:언스플래쉬>

노을이 드리우기 전 도착하셔서 하늘공원 상징인 풍차에서 멋진 인생샷을 건져보세요. 바로 앞에는 단 하나 있는 벚나무가 벚꽃을 머금은 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아보세요.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자물쇠를 걸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날에는 대전 명산인 계룡산과 보문산까지 보입니다. 하늘공원 뒤편 ‘하늘공원 샛길’을 오르면 ‘연애 바위’가 있습니다. 피난 시기 몰래 데이트하던 장소라고 합니다. 예부터 유명한 데이트 코스였네요. 연애바위에서 바라보는 탁트인 전망도 하늘공원 못지않습니다. 화창한 봄날, 사뿐사뿐 봄 향기 맡으면서 대동벽화마을&하늘공원을 걸어보세요.

대동 하늘 공원 : 대전광역시 동구 자양동 20-9


산벚꽃 따라, 충남 금산 자진뱅이 둘레길

충청 지역민들에게 보곡산골이라 불리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 산벚꽃 군락지입니다. 보곡산골은 주변 마을 3개 이름을 하나씩 딴 명칭입니다. 산골이라 4월 중순쯤 만개할 정도로 개화가 늦은 편입니다.


드라이브, 트레킹 각각 선택하시거나 모두 즐길 수 있는 충청 봄 여행 명소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소를 찍으실 때 주의하세요.


추천 드라이브 코스 1)

시작은 산꽃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군북면사무소에서 산안2리 자진뱅이 마을까지 벚꽃길을 드라이브하면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트레킹 코스 2)

산안2리 자진뱅이 마을 초입에서 마을을 크게 돌아 원점으로 돌아오는 9km가량, 약 3~4시간 소요되는 트레킹 코스를 즐겨보세요.


만개한 벚꽃
만개한 벚꽃 <출처:언스플래쉬>

처음 반기는 정자까지 약간 오르막길이지만 어렵지 않은 코스입니다. 몽실몽실 피어난 꽃 구경으로 힘들지 않을 겁니다. 트레킹 중 신안사가 보인다면 잠깐 들러보세요. 벚꽃 만개한 신안사 모습도 절경입니다. 불교에선 만개한 벚나무를 ‘피안앵’이라고합니다. 극락을 상징한다네요.


추천 드라이브 코스 3)

둘레길 초입으로 돌아오셨다면, 이번에는 멀지 않은 곳애 하양꽃빛마을(화원동)도 들러보세요. 가는 길에 자진뱅이길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합니다. 산안리에서 신안사까지 구불구불 산길을 여유롭고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파스텔 감성 뿜뿜 충북 증평 자전거 공원

증평군 모습을 미니어처 세트장으로 만든 증평 자전거 공원은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자유롭게 자전거와 킥보드를 탈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다가 안전교육까지 함께 익힐 수 있는 1석 2조 공간입니다.


안전교육 학습은 사전 연락 후 지정해도 되지만, 부모님이 직접 가르쳐주는 걸 추천합니다. 정해진 시간마다 종이 울리며 차단기가 내려오는 등 디테일이 살아있어 생동감 있게 놀이와 교육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파스텔 색감 미니어처 마을
파스텔 톤 미니어처 마을 그림 <출처:언스플래쉬>

자전거 공원 전체는 파스텔 색상 미니어처 세트장으로 구성했습니다. SNS 입소문을 타면서 가족 단위 여행객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들끼리 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세트장 곳곳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증평 자전거 공원은 매점이 없음으로 간단한 도시락이나 간식, 물 등을 미리 챙겨가세요! 가까운 충청 여행 명소인 증평민속체험박물관 또는 보강천 미루나숲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여 봄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세요.

증평 어린이 자전거 공원 : 증평군 증평읍 남하리 1017-36


대전, 충청 봄 여행 결론

대전 대동벽화마을, 금산 자진뱅이 둘레길, 증평 자전거 공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봄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대동벽화마을은 연인과 데이트, 자진뱅이 둘레길은 봄꽃 여행, 자전거 공원은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기 좋고, 연인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최고 장소입니다.


여행으로 얻는 가치는 행복입니다. 무미건조한 일상에서는 느낄 수 없는 두근거림과 간질간질한 떨림이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을 통해 느낀 감정은 살아있음을 느끼고 다시 한번 가슴 뜨거워지는 계기가 됩니다.


제주, 경기도 봄 나들이 추천 (2022년)


전국 가성비 5성급 호텔 리스트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