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벚꽃 축제 유명한 곳 28선 엄선 (2022년)

지역별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정리하였습니다. 제철 음식을 챙겨 먹듯이 개화기를 맞아 피우는 꽃을 보는 것도 하나의 힐링 방법이자 여행법일 것입니다. 특히, 따스한 봄날 빼놓을 수 없는 벚꽃 축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 축제 명소 목차


벚꽃 축제 시기와 소개

벚꽃
벚꽃 개화 시기 <출처 : 언스플래쉬>

벚꽃 축제 시기는 개화 시기가 빠른 남부권은 보통 3월 말 ~ 4월 첫 주, 중부권은 4월 초 ~ 4월 둘째 주까지 이어집니다.


그러나 최근 기후 변화에 따른 그 시기가 늦춰지거나 당겨지기도 하고 기간이 이전과 같이 1주도 채 못 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축제가 열리는 시점 데일리로 체크해보는 것이 만개한 벚꽃을 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tmi 정보로 벚꽃 축제 영어로 살펴보면 ‘Cherry blossom Festival’이라 하며, 장기화한 코로나로 인해 각종 축제가 온라인 축제로 열리는 가운데 온라인 벚꽃 축제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지역별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개화기가 빠른 곳부터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제주 벚꽃 축제 명소

제주 왕벚꽃
만개한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제주의 왕벚꽃은 원산지가 제주인 토종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의 벚꽃 축제는 제주시 전농로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살펴보았던 제주 5성급 호텔 중 하나인 KAL호텔과 가까운 곳이죠.


그리고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제주대학교 입구와 본교 캠퍼스 또한 많은 벚꽃 방문객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애월읍 장전리도 제주 벚꽃 축제로 유명한 곳이고 하늘거리고 분홍빛의 벚꽃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부산, 대구, 경상권 벚꽃 축제

삼락 벚꽃 축제
벚꽃길 <출처 : 언스플래쉬>

먼저 소개해드릴 부산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은 1) 삼락벚꽃축제, 2) 낙동강30리 벚꽃 축제입니다.


삼락벚꽃축제는 삼락생태공원 인근에서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생태공원에서 나들이를 겸할 수 있어 부산에서도 인기 있는 벚꽃 여행지입니다.


다음 낙동강30리 벚꽃 축제는 대저생태공원에 있는 벚꽃 명소로 인근에는 유채꽃밭도 있어 꽃놀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대구 이월드 벚꽃 축제
야간 벚꽃 절경 <출처 : 언스플래쉬>

다음은 대구 벚꽃 축제 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추천드릴 곳은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 블라썸 피크닉입니다. 야간에도 예쁜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곳입니다. 83타워 전망대에서 보는 벚꽃 스카이뷰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음은 팔공산 벚꽃축제입니다. 팔공산 동화사를 따라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산의 시원한 정취와 분홍빛의 벚꽃이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다음은 하동, 진해, 경주 벚꽃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하동 화개마을 십리벚꽃길은 이곳에서 멋진 벚꽃 구경 후 화개장터에 방문하셔서 전통시장 먹부림 여행을 연계해도 좋겠네요.


진해 로망스다리
벚꽃 다리 <출처 : 언스플래쉬>

다음은 전국 최고의 벚꽃 축제로 손꼽히는 진해 군항제입니다. 진해 전체가 벚꽃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으로 다르게 말하면 벚꽃 명소가 한두 곳이 아닙니다. 진해를 방문하신다면, 1) 경화역, 2) 로망스다리, 3) 환경생태공원, 4) 여좌천, 5) 제황산 공원 등을 모두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화역, 여좌천, 로망스다리는 포토스팟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경상권의 마지막 벚꽃 여행지는 경주입니다. 경주 곳곳에도 벚꽃 나무가 많아서 유적 관광, 커피 등 먹거리로 유명한 황리단길 등 주요 관광명소 더하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벚꽃이 만개한 4월 초 벚꽃 축제를 잘 살펴보시고 방문하시면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니 참고해보세요.


참조 :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전라권 벚꽃길

섬진강 벚꽃길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다음은 전라권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지역은 부안, 구례, 정읍입니다.


부안군 개암동 벚꽃길과 개암사 일원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하늘하늘 낙화하는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죠. 그리고 개암 저수지가 있어 답답한 마음을 일렁이는 저수지를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기 좋은 곳입니다.


섬진강을 따라 감상하는 구례 섬진강 벚꽃길도 좋은 꽃놀이 장소입니다. 섬진강변을 따라 벚꽃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곳이죠.


정읍 샘고을 시장 인근 정읍천에 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 터널을 거닐면서 벚꽃 감상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대전, 충청권 벚꽃 명소

분홍빛 벚꽃
분홍빛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대전, 충청권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대전입니다. 대청호 인근에는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을 감상하면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벚꽃길 길이만 무려 26.6km입니다. 비대면 벚꽃 축제를 감상하기 좋은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을 추천해드립니다.


다음은 국내 최대 인공호수인 충주호 벚꽃 축제입니다. 아쉽게도 2022년 벚꽃 축제는 일찌감치 축제를 취소했네요. 비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제천 벚꽃 축제
벚꽃 강변 <출처 : 언스플래쉬>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도 좋은 벚꽃 감상 명소입니다. 또한, 청풍호반 수경 분수, 관광 모노레일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 거리가 있는 곳이라 자녀와 함께하는 벚꽃 놀이에도 탁월한 장소입니다.


다음은 천안 위례벚꽃축제입니다. 벚꽃이 만들어낸 길이만 약 15km로 드라이브, 꽃 구경 산책 등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벚꽃 감상을 선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은 금산천 봄꽃 축제입니다. 금산천을 따라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는 곳으로 가족 나들이,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죠.


강원 벚꽃 나들이

처음 안내할 곳은 홍천 비발디파크 벚꽃 축제입니다. 서울, 수도권과 가깝기도 하고 비발디파크에서 휴식하면서 벚꽃 구경도 할 수 있어 꽤 인기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경포 벚꽃 축제
호수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강릉은 바다와 커피만 유명하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경포호를 따라 강릉 경포 벚꽃 잔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의 벚꽃 길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서울, 인천, 경기 벚꽃 축제

석촌호수 벚꽃 축제
호수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서울, 인천, 경기 가볼 만한 벚꽃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의 경우 여의도 벚꽃길, 서울숲 벚꽃, 석촌호수 벚꽃을 손꼽히는 대표 벚꽃 명소입니다.


다음은 인천입니다. 첫 장소는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로 가족 나들이,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인 곳이죠. 그리고 다음 장소는 SK인천화학 벚꽃 동산, 자유공원 등 나들이, 산책, 데이트 코스 등 남녀노소 방문하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만개한 벚꽃
만개한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다음은 수도권, 경기도 벚꽃 축제 유명한 곳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입니다. 1,000 그루의 벚꽃과 오색조명으로 낮과 밤 모두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다음 장소는 안양 충훈 벚꽃 축제입니다. 안양천을 따라 감상할 수 있는 만개한 벚꽃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다음은 과천인데, 과천은 렛츠런파크, 서울대공원 등 벚꽃을 즐기고 다른 레저나 체험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원 경기도청에서는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수원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축제이지만 코로나 여파로 2022년 축제는 취소되었네요. 내년에는 꼭 정상 운영되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벚꽃 하늘
벚꽃 하늘 <출처 : 언스플래쉬>

용인에버 벚꽃 축제도 과천과 비슷하게 에버랜드에서 놀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고 벚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경기권 최대의 축제라 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와 그 옆 호암호수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용인에버 벚꽃 축제도 좋은 벚꽃 명소입니다. 축제 및 에버랜드 업데이트 정보는 에버랜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다음으로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 축제입니다. 가평 에덴벚꽃길은 꿈의 동산 일대에서 진행하는 축제로 다양한 축하 공연, 풍성한 먹거리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벚꽃 축제를 포함하여 지역 축제급으로 운영하는 스케일이 큰 곳입니다.


마지막 장소는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 축제입니다. 여주 벚꽃축제도  음악, 예술, 공연 등 벚꽃을 포함한 문화축제로써 스케일이 큰 곳입니다. 축제는 보통 여주 흥천면 귀백리 일대에서 진행합니다.


벚꽃 축제 유명한 곳 마무리하며,

벚꽃 단독 샷
검은 배경 벚꽃 <출처 : 언스플래쉬>

이번 포스팅은 벚꽃 축제로 유명한 곳을 지역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2월 초임에도 올해 축제를 취소한 사례가 더러 있었고 앞으로 코로나 현황에 따라 변동성이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고 벚꽃 개화를 막지는 못하니, 축제가 열리지 않더라도 가벼운 산책이나 벚꽃 드라이브로 비대면 벚꽃 놀이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제대로 된 벚꽃 여행을 계획 중이시다면 앞서 소개한 호캉스 하기 좋은 가성비 5성급 호텔을 정리한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봄꽃 3대장 유채꽃 여행 정보 (2022년)


봄을 알리는 노란 개나리 여행 명소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