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봄 여행 베스트 3곳 추천, 오륙도, 대곡천 암각화, 악양루 (2022년)

부울경 봄 여행 베스트 3곳을 추천하겠습니다. 부울경은 부산, 울산, 경남 등 영남권 일대를 가리킵니다. 지역 주민도 잘 모르는 한적하고 조용한 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힐링 부울경 봄 여행을 떠나보세요!


떠날 각오가 되어 있는 자만이 속박에서 벗어나리라.

헤르만 헤세

부울경 봄 여행 목차


부산 섭지코지?, 부산 남구 오륙도

부산 남구 오륙도라는 이름은 썰물 때는 5개, 밀물 때는 6개 섬이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3월 초봄부터 4월 중순까지 부산 봄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일교차가 큰 초봄에 여행을 간다면 바다 운해도 볼 수 있습니다.


오륙도에는 해맞이 소공원, 스카이워크, 유람선 등 다채로운 관광 명소로 유명합니다. 4월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해맞이 소공원은 3월 중순 노란 수선선화가 개화하기 시작합니다. 이어서 4월 초순 하얀 수선화까지 만개합니다. 동시에 노란 유채꽃까지 4월 초에 봉우리를 틔우기 시작해 개화 시기가 겹치는 4월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그리고 해맞이 소공원에는 생태습지가 있습니다. 생태습지를 둘러싼 탐방로가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다와 도시, 해맞이 소공원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는 꼭 방문해 바랍니다.


바다에 비친 지평선과 낙조
지평선과 낙조 <출처: 언스플래쉬>

다음은 오륙도 스카이워크입니다. 35m 가파른 절벽 위에 설치된 투명한 강화유리 스카이워크를 거닐면 아찔합니다. 멀찍이 보이는 지평선을 바라보며 바다 멍 때리기 좋은 곳입니다. 일출, 일몰 경관도 유명한 곳이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오륙도 유람선도 좋습니다. 30분이면 오륙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오륙도 절벽과 섬 외곽을 두 눈에 담아보세요.

오륙도 해맞이 공원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2동 산198


피톤치드 충전하면서 자연 미술관 탐방, 울산 울주 암각화 트래킹

울산 울주 대곡천 일대에는 선사시대부터 누적된 암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암각화란 돌, 바위 등에 새겨진 그림입니다.


시작은 천전리 각석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발견된 암각화입니다. 청동기 시대부터 신라 시대까지 선조들이 새긴 암각화를 가까이서 그리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첫 코스로 잡은 이유는 오전 10시쯤 햇살에 비친 천전리 암각화가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소개할 반구대 암각화보다 가는 길이 험하니 편한 복장으로 방문해보세요.


천전리 각석을 감상하셨다면 암각화 박물관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자동차로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 암각화 박물관에서 암각화 유적, 각종 사진 등을 보면서 방금 방문한 천전리 각석을 되뇌어 보세요. 그리고 다음 방문할 반구대 암각화를 확실히 이해하는 선행학습 과정입니다.


암각화 예시
암각화 예시 <출처:언스플래쉬>

암각화 박물관에서 반구대 암각화까지는 걸어서 이동하겠습니다. 1.2km 코스로 피톤치드 넘치는 트래킹 코스가 평탄하고 야생화, 녹색 잎이 잘 어우러져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반구대 암각화로 가는 길 중간에는 공룡 발자국 화석 분포지역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암각화 박물관에서 본 자료를 토대로 아이들에게 다시 한번 설명해 주세요.


드디어 도착한 반구대 암각화는 오후 3시~5시 사이 햇빛 좋은 날 암각화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천전리 각석처럼 가까이서 볼 순 없습니다. 그래서 구름 한 점 없는 밝은 날 봄나들이로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암각화 박물관 : 울주군 두동면 반구대안길 254


3색 찬란한 꽃이 돋보이는 경남 함안 악양루 일대

경남 함안 악양루 일대는 3색 찬란한 꽃이 함안 봄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선물을 선사합니다. 먼저 악양 둑방길에 방문하겠습니다. 악양둑방길 매력 포인트는 유유히 흐르는 남강과 보슬보슬 부드러운 모래사장, 그리고 3색 꽃밭입니다.


그리고 풍차, 바람개비, 조각상 등 인생샷을 건질 포토존도 다양합니다. 3색 찬란한 꽃들이 양쪽에서 길 안내를 해주니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빨간 꽃, 흰색의 안개초, 매력적인 보랏빛 수레국화가 잘 어울립니다.


악양 둑방길 인생샷 포토존은 누가 뭐래도 ‘왕따나무’입니다. 왕따나무를 꼭 찾아보시고 뒷배경으로 악양루로 맞춰보시거나 일몰 낙조 등 다양한 각도와 배경으로 찍어보세요! 남들이 부러워할 프로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악양 둑방길 : 함안군 법수면 윤외리 74-4


금계국 꽃 잎
금계국 <출처:위키백과>

악양 둑방길 인근 악양 생태공원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차량으로 약 5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지도상 악양루를 기점으로 양쪽에 있습니다. 악양 생태공원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연못 습지와 그 주변을 꾸며 놓은 수변 산책로가 일품입니다.


봄에는 금계국이, 가을에는 핑크뮬리로 가득합니다. 남녀노소 아름다운 경관을 간직하기 위해 분주히 사진 셔터를 누릅니다. 연못과 꽃밭을 둘러보았다면, 전망대에 올라 악양 생태공원과 남강을 전체를 한눈에 담아보세요.

함안 악양 생태공원 :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부울경 봄 여행 추천 마무리,

부산 오륙도, 울산 암각화, 함안 악양루 일대 등 근거리 부울경 봄 여행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초반에 언급했듯이 아는 사람들만 아는 조용하고 한적한 장소입니다. 데이트 코스로 좋은 부산 오륙도와 함안 악양루 그리고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함안 악양루 등 봄 여행 컨셉에 맞춰 계획해보세요!


봄 여행을 통해 얻은 새로운 시야, 새로운 감각을 일상으로 가져오세요. 여행 전 모습보다 더 깊이 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여행의 가치입니다.


✔ 가성비 좋은 5성급 호캉스 호텔 리스트 (2022년)


경북 봄 여행 추천 명소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