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사진 꿀팁 7가지 법칙, 이것만 알아두세요.

여행 사진을 잘 찍고 싶다면, 아래 7가지 방법을 익혀두세요. 이 방법은 구도를 잡거나 사진을 찍는 위치, 그리고 대상의 포즈 등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 방법을 익혀둔다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한 기억을 멋지게 담고 추억할 수 있습니다.

느낌은 갑작스럽게 온다. 가장 볼 것도 없고 지저분한 장소가 한순간 뒤집히는 마술이 된다.

윌리엄 잉글스톤

목 차


여행 사진 실전 꿀팁

가운데로 모이세요.

사람을 가운데 위치시키고 초점을 맞추세요. 주변 풍경이나 건물들은 들러리 역할을 하게끔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아웃포커싱은 금물입니다! 예쁜 풍경을 놓칠 수 있어요. 다만, 인물 포커싱을 살리고 싶다면 적절한 아웃 포커싱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풍경이나 건물들은 대칭을 이루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을 중심으로 왼쪽은 빨간 건물, 오른쪽은 놀이터가 있다면 불안정한 사진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건물 배경을 하고 싶다면 그 건물만 꽉 차게 위치해보세요.


사람 구도 예시
사람 구도 예시

사진만큼은 모델처럼

인물이 서 있거나 비스듬히 기댄 사진을 찍고 싶다면 아래에서 위를 향해 찍어보세요. 카메라 위치를 사람 배꼽 위치에 놓고 사진을 찍는 방법입니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발은 카메라 최하단 경계선에 맞춰 찍어보세요.


구도를 다양하게

방송 프로그램 등을 보면 사진작가들은 역동적인 자세로 촬영하곤 합니다. 이 정도까진 바라지 않습니다. 대상과 풍경을 그대로 두고 3~5회 다양한 구도로 촬영해보세요. 어느 구도에서 인생 사진을 건질지 모릅니다.


역광은 피하자!

역광 사진은 보정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검수를 하면서 조금씩 다르게 찍고 싶다면 역광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경과 해 위치가 맞아떨어진다면 촬영자는 반드시 카메라를 등지고 찍도록 해보세요!


시선 처리는 자연스럽게

이 부분은 포즈와 연관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똑바로 바라보는 것보다 45도 각도로 저 멀리 올려보거나 자연스레 내려보는 포즈를 취해 찍어보세요. 이 경우 시선이 향하는 방향으로 여백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진 시선처리 포즈 예시
자연스러운 맛이 최고다.

자연스러운 사진 뽑아내기

의식적으로 포즈를 취하는 게 어색하다면 동영상 촬영을 해보세요. 여행에서 돌아온 뒤, 동영상을 보면서 여행을 다시 곱씹어보면서 괜찮은 순간 멈춰서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일명 무제한 연촬 얻어걸리기!


사진찍기 좋은 시간

특히, 풍경을 배경으로 여행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일출, 일몰 30분을 기억하세요. 이때 하늘은 붉고 노랗게 멋진 조명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마무리하며,

이것으로 여행 사진 잘 찍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7가지만 잘 지켜도 어떤 인생샷을 건질지 고민이 늘어날 것입니다. 딱 한 장만 뽑을 수 없거든요!


다음 시간에는 여행 사진을 잘 찍는 두 번째 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다음 주제는 스마트폰 카메라 설정입니다. 비싼 DSLR 카메라가 없어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정리해드릴게요!


사진 속에 현실이 있고, 때때로 진짜 현실보다 더욱 현실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알프레드 스티글리츠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여행 사진 필수! 삼성 카메라 설정 방법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로 놓치지 마세요!


전국 5성급 호텔 호캉스 성지 알아보자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