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겨울 여행지 2가지 컨셉 (2022년)

제주도 겨울 여행지 8곳을 2가지 컨셉으로 나눠서 소개하겠습니다. 자연이 선사하는 자연 투어 컨셉과 기온 자체는 다소 따뜻한 제주도 겨울 날씨이지만, 워낙 바람이 거센 동네이기에 따뜻한 문화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날은 추워도 마음만은 포근해지는 겨울 제주도 즐기기 알아보러 가시죠!


제주도 겨울 여행지 목차


노을과 별빛이 아름다운, 새별오름.

제주도 겨울 여행지 새별오름
별빛 <출처 : 언스플래쉬>

애월읍에 위치한 새별오름은 포근한 노을과 밤하늘을 수 놓은 별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입구에서 약 30분가량 오르면 새별오름에 다다르는데, 고생한 사람의 마음을 달래듯 멋진 자연경관을 보여줍니다.


멋진 노을을 보기 위해서는 늦어도 16시에서 16시 30분 사이에는 입구에 도착하셔서 오를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새별[초저녁에 외롭게 떠 있는 샛별]오름, 이름값 하는지 한번 가봐야겠네요!


새하얀 겨울에 피는 붉은 동백꽃, 카멜리아힐

제주도 겨울 여행지 카멜리아힐
동백꽃 <출처 : 언스플래쉬>

겨울 여행은 크게 눈꽃 여행과 동백꽃 여행으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얼어붙은 겨울에 붉게 생기를 띄며 태어난 동백꽃을 보면, 한동안 봄에 대한 그리움에 사무칠지도 모릅니다.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카멜리아힐은 동백꽃을 보기 좋은 제주 최고의 장소입니다. 6,000여 그루가 만들어낸 붉은 정원은 예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카멜리아힐은 17시 30분까지 운영하고, 대략적인 코스 소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니 늦어도 16시까지는 입장해보세요!


제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한라산 겨울 트래킹

제주도 겨울 여행지 한라산 트래킹 탐방로
겨울 산 <출처 : 언스플래쉬>

제주 겨울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한라산 겨울 트래킹일 것입니다.


그만큼 겨울 설산은 빼놓을 수 없는 멋진 경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등산 초보자도 충분히 가벼운 발걸음으로 탐방할 수 있는 코스도 있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코스명편도거리소요시간
어승생악1.3 km30분
석굴암1.5 km50분
영실5.8 km2시간 30분
어리목6.8 km3시간
돈내코9.1 km4시간 30분
성판악9.6 km4시간 30분
관음사8.7 km5시간

참고로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는 반드시 사전 탐방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두 코스 방문을 희망하신다면, 탐방로, 날짜, 인원을 맞추시고 탐방 예약을 꼭 해주세요!


여기까지 겨울 제주 여행 어쩌고 연관 키워드 이제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제주 겨울 여행지를 알아볼까요?


따뜻하고 반짝이는 제주도 겨울 여행지

제주도 겨울 여행지 야간 명소는 제주 불빛 공원, 조각공원,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등이 있다.
조명 예술 작품 <출처 : 언스플래쉬>

이제 소개할 관광코스는 따뜻한 박물관 그리고 은은한 불빛이 아름다운 야간 명소입니다.


별빛과 불빛 추천코스 1.

위에서 소개한 새별오름을 하산 후 가까운 곳에 있는 ‘제주 불빛 정원 테마파크’를 방문해보세요!


카메라 설정을 야간 조명에 맞춰 찍는다면, 어디서든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야간 명소입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 알콩달콩 깨 볶는 커플, 의리 빼면 시체인 친구와 함께 인생 사진 찍으러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제주도 서부 겨울 여행 추천 코스 2.

제주도 겨울 여행지 테디베어 박물관
테디베어 <출처 : 언스플래쉬>

이번 코스는 제주도를 4등분했을 때 좌측하단, 서귀포시에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테디베어 박물관’ 방문 후 ‘제주 조각공원’ 방문 코스입니다.


세상만사 테디베어 유니버스로 재해석한 테디베어 박물관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귀여워(?!)하는 박물관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테디베어 박물관은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 귀여운 친구가 공연까지 하는데 안 가볼 수가 없죠? 그리고 야외정원과 야외무대는 가볍게 걸으면서 테디베어 세계에 빠져들기 좋은 곳이죠.


테디베어 박물관을 나와 멀지 않은 곳에 제주 조각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제주 조각공원에는 ‘포레스트 판타지아’ 테마파크가 있는데 이곳은 제주 불빛 정원 못지않은 야간 명소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거닐기 좋은 조각공원은 야간에는 다채롭고 아름다운 불빛으로 변신합니다. 작품을 보고 있으면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귀엽고 다양한 동물들을 형상한 작품들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 동부 겨울 여행 추천코스 3

이번에는 제주도 북동쪽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오후에 제주도에 도착하셨다면, 고기국수를 간단히 먹고 도립미술관 방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해진 기간별로 다양한 주제로 전시 컨셉을 잡고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사진찍기 좋은 숨은 관광명소입니다. 방문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므로 “제주도립미술관”을 검색하셔서 예약해보세요!


도립미술관에서 전달받은 감상을 이어 가볼까요? 겨울해가 짧기에 미술관에 오래 있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미술관에서 멀지않은 곳에 있는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는 다양한 컨셉의 조형물이 있는데 야간에는 각 조형물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비춰 조각이 실제로 움직일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로봇존, 캐릭터존, 히어로존, SF영화존, 이순신장군존, 공룡아트존, 석부아트존, 숲체험둘레길, 키즈존 등 어린아이부터 어른 남자들까지 호응이 좋은 곳입니다.


그렇다고 연인이 가기 부적합하다는 것 아닙니다. 서프라이즈 카페와 갤러리 카페는 여성분들에게 인기 만점 포토존입니다.


제주도 겨울 여행지 코스 정리 마무리,

12월부터 즐길 수 있는 제주도 겨울 여행코스를 자연과 문화라는 컨셉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짧게는 1박 2일,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박3일 겨울 여행에 알맞은 코스를 선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몸은 따뜻하게 주머니는 가볍고 시원하게, 저렴한 제주 겨울 여행 경비로 방문할 수 있는 코스로 대학생 겨울 커플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겠네요.


겨울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주도 겨울 여행, 지금 바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잠깐, 제주 호캉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주 5성급 호텔 순위를 알아보세요.


다른 지역 겨울 여행지 알아보세요!


겨울에 빛을 발하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