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봄 여행 베스트 3곳을 추천합니다. 강원 양구 꽃섬, 강원 영월 연당원, 강원 강릉 아르떼뮤지엄입니다. 봄이라는 주제에 맞게 각양각색 방식으로 관광객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관광지입니다.
강원도 봄 여행 추천 목차
강원 양구 이름 그대로 꽃섬
첫 번째 강원도 봄 여행 추천 장소는 양구 꽃섬입니다. 양구 파로호 꽃섬 입구, 3층 정자에 올라 양구의 산과 하늘, 꽃섬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꽃섬은 중앙정원, 아이리스원, 계절원, 상록원, 연못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봄에는 유채와 철쭉을, 5~6월에는 붓꽃을, 7~8월에는 수련과 비비추를, 9~10월에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를. 꽃섬은 계절마다 여행객에게 꽃을 선물합니다.
꽃섬은 어르신이나 뛰어놀기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평탄한 산책로를 갖추었습니다. 길 곳곳에 쉼터와 벤치도 눈에 띄는 요소네요. 거닐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꽃섬이네’는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끼 우리가 있습니다.
풍경 사진과 인문학에 관심 있다면, 꽃섬 서쪽 호숫가에 있는 양구 인문학 박물관을 꼭 들려보세요!
꽃섬 구경을 마쳤다면, 대한민국 국토 종주를 할 수 있는 ‘한반도섬’을 가보시길 바랍니다. 30분 만에 대한민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양구 파로호 꽃섬 : 양구군 양구읍 하리 570-1
강원 영월, 대한민국 모든 꽃을 담다.
2021년 여름, 뜨겁게 오픈한 영월 서강에 위치한 연당원을 소개합니다. 축구장 15개 규모의 큰 정원으로 연꽃, 초화원, 수림원, 분재/야생화, 테마 예술, 향수원, 꽃바람, 목련 등 9개 주제로 자연과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당원의 중심에 있는 연못이 있습니다. 물 위에 비치는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을 보면서 물멍하기 좋은 곳입니다. 연못을 가로지른 데크 다리는 연당원 포토존으로 사람들이 붐비네요. 연꽃은 여름에 가까워질수록 꽃이 피어나고 연못을 뒤덮습니다.
다음 초화원은 장미, 수국 등 29종의 꽃, 20만 본을 조성한 곳입니다. 엄청나죠? 연당원 수림원은 가을에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단풍 터널이 자연스레 만들어지는 곳입니다.
연당원에는 휴식할 수 있는 분재/야생화 정원이 있습니다. 온실 카페에서 야생화, 선인장을 구경하기도 하고 임산물 판매장에서 강원도 영월 특산품도 놓치지 마세요. 야외 테라스에서 마시는 커피, 차는 꽃 냄새와 잘 어울리네요. 또한, 가드닝 체험장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야외로 나와 테마 예술 정원으로 발길을 옮기겠습니다. 도자기, 목공예품 등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양떼 조형물이 인상적이네요. 향수원은 장독대, 외양간 등 옛 시골 정취에 빠질 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연당원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요. 바로 꽃바람 정원에 있는 빨간 지붕 전망대와 연당원 맞은편 목련 정원 전망대입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연당원을 꼭 즐겨보세요! 강원도 봄 여행의 화룡점정인 봄꽃을 마음속에 간직해보세요!
영월 연당원 : 영월군 남면 연당로 76-16
디지털 강원도 봄 여행, 아르떼뮤지엄 강릉
커플, 신혼부부, 어린 자녀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디지털 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바로 2021년 12월에 개관한 아르떼뮤지엄 강릉입니다. 디지털 봄 여행, 말 그대로 디지털 기술로 입체적인 공간에서 색다른 시공간 체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와 은은하고 감미로운 사운드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의 정점입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12개 테마로 꾸몄습니다. 모든 전시관 바닥과 벽면, 천장이 거울로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간다면 손깍지 끼고 신비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
첫 시작은 꽃 테마입니다. 전시관 전체가 하늘하늘 피어난 꽃으로 감싸는 기분입니다. 이어서 폭포, 해변, 천둥, 동굴 등 각양각색 자연 매력을 선사하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케치북 전시는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충격적인 새로움을 선사합니다. 태양 전시관은 인생샷을 건지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의 메인은 정원 전시관입니다. 명화와 강원이라는 주제로 30분씩 미디어 아트쇼가 반복 상영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는 바로 티 바(Tea Bar)입니다. 특별한 방법으로 차를 마시는 곳입니다. 잔에 달이 드리우고, 꽃이 피는 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차를 마시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힐링을 해보세요.
티 바(Tea Bar)는 전시관 개념이 아니라 별도의 찻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전시 티켓과 별도로 구매시 1잔당 4,0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패키지 티켓은 전시 관람과 티바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고 개별 구매보다 1천 원 저렴합니다. 패키지 티켓으로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강원도 봄 여행 마무리,
강원도 봄 여행 베스트 3곳을 정리하였습니다. 양구 꽃섬, 영월 연당원,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당일치기 봄 여행 코스로도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양구-강릉, 영월-강릉 코스로 1박 2일 또는 2박 3일 짧은 여행도 추천해 드립니다.
혹자가 말하길, 여행의 가치는 사회생활과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자연으로부터 위로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자연의 선물, 제철 봄 여행 꼭 계획해보세요!
✔강릉, 강릉 가성비 호텔 추천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