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적한 경상도 겨울 여행지 지금껏 추천 받지 못한 4곳 엄선했습니다. 여행지마다 자연, 힐링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고 겨울 제철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천하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상도 겨울 여행지 목차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로 2곳을 선정했습니다. 겨울이면 빼놓을 수 없는 겨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와 추위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일 수 있는 힐링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겨울 낭만 기차와 루돌프가 이끄는 봉화 산타 마을이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경상도 여행지입니다.
특히,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환상선 눈꽃열차’를 통해 겨울 설경을 즐기기 위해 분천역에 잠시 내리면 됩니다.
역에서 내리면 귀여운 루돌프와 포근한 인상의 산타가 우릴 반기고 있고, 답례의 의미로 사진을 찰칵 찍어 봅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트리, 북극곰 등 겨울을 상징하는 사진 명소들이 있어 소중한 겨울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있다면 산타마을이라고 하기엔 부족하겠죠? 봉화 분천 산타마을에는 이글루 소망터널,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레일바이크 등 겨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잠깐 쉬고 싶을 때는 산타 풍차방, 소망우체국, 산타 카페 등 휴식공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게다가 봉화 산타마을은 루돌프 대신 알파카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여행지는 겨울 얼음 장관, 끝판왕 청송 얼음골입니다. 한여름에도 얼음이 언다는 청송 얼음골은 세계지질공원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송 얼음골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빙벽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매년 1월경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이 열릴 만큼 빙벽의 크기와 질이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은 그 위용에 압도되어 감탄사를 연발한다고 합니다. 아 참! 빙벽장에서 징검다리를 건너면 청송 얼음골에서 선사하는 약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얼음골 약수는 겨울에는 미지근하고 여름에는 차갑다고 하네요.
이제는 겨우내 언 몸과 마음을 녹일 힐링 울진을 소개하겠습니다. 울진은 힐링 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산림욕, 해수욕, 온천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울진 덕구온천은 지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약알칼리성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 용출 온천을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콘도 뒤 트래킹 코스를 따라가다 중턱에 다다르면 혼자서 뿜어나오는 원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자연 용출로 스파랜드와 콘도에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참고 글 : 대한민국 온천 순위
충분히 온천을 즐기셨다면 겨울 제철 대게를 먹으러 가야겠죠? 가까운 울진항이나 후포항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강구 쪽도 대게를 먹기에 가볼만 한 곳으로 괜찮은 선택입니다. 이동경로는 동해안 7번 국도로 동해안을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음으로 경상남도 겨울 추천 여행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상남도 겨울 여행지
맛과 낭만이 있는 통영 겨울 여행. 통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굴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지역민들에게 이미 유명하지만 타지 사람들은 잘 모르는 별미가 있었으니, 바로 물메기탕입니다.
통영 서호시장에서 물메기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선착장으로 가서 ‘장사도’로 이르는 유람선을 타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 수 있는 장사도 동백 꽃길.
분명 겨울임에도 낙화한 붉은 동백꽃이 하늘하늘 떨어져 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 곳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전지현, 김수현 주연의 ‘별그대’, 그리고 ‘함부로 애틋하게’, 시크릿 부띠끄 등 인기 시리즈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장사도 뚜벅이 여행으로 꽃과 야외 촬영지, 전시관, 전망대를 둘러보면 어느새 허기진 배를 달래러 가야겠습니다. 다시 통영으로 나와 본격적인 굴 요리를 먹도록 합시다.
굴로 먹을 수 있는 요리는 석화구이, 굴 삼합(굴, 삼겹살, 김치), 굴국밥 등으로 바다의 우유를 맛있게 몸에 녹여내면 어느새 추위와 허기는 잊고 이게 겨울 여행이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경상도 겨울 여행지 루트 정리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로는 봉화->청송->울진 코스로 짧게는 1박 2일, 길게는 2박 3일 코스로 숙소를 예약하여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남도 겨울 여행지로는 통영->장사도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남도내에서도 근거리라서 1박 2일 코스 또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안성맞춤이네요!
추운 겨울 몸을 움츠리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엄선된 경상도 겨울 여행지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지역 겨울 여행지 추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