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경상도 겨울 여행지 4곳 엄선 (2022년)

2022 한적한 경상도 겨울 여행지 지금껏 추천 받지 못한 4곳 엄선했습니다. 여행지마다 자연, 힐링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고 겨울 제철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천하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상도 겨울 여행지 목차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

경상도-겨울여행-설경
겨울 설경 <출처 : 언스플래쉬>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로 2곳을 선정했습니다. 겨울이면 빼놓을 수 없는 겨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와 추위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일 수 있는 힐링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겨울 낭만 기차와 루돌프가 이끄는 봉화 산타 마을이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경상도 여행지입니다.


특히,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환상선 눈꽃열차’를 통해 겨울 설경을 즐기기 위해 분천역에 잠시 내리면 됩니다.


역에서 내리면 귀여운 루돌프와 포근한 인상의 산타가 우릴 반기고 있고, 답례의 의미로 사진을 찰칵 찍어 봅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트리, 북극곰 등 겨울을 상징하는 사진 명소들이 있어 소중한 겨울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있다면 산타마을이라고 하기엔 부족하겠죠? 봉화 분천 산타마을에는 이글루 소망터널,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레일바이크 등 겨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잠깐 쉬고 싶을 때는 산타 풍차방, 소망우체국, 산타 카페 등 휴식공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게다가 봉화 산타마을은 루돌프 대신 알파카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경상도-아이스-클라이밍
아이스 클라이밍<출처: 언스플래쉬>

다음 여행지는 겨울 얼음 장관, 끝판왕 청송 얼음골입니다. 한여름에도 얼음이 언다는 청송 얼음골은 세계지질공원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송 얼음골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빙벽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매년 1월경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이 열릴 만큼 빙벽의 크기와 질이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은 그 위용에 압도되어 감탄사를 연발한다고 합니다. 아 참! 빙벽장에서 징검다리를 건너면 청송 얼음골에서 선사하는 약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얼음골 약수는 겨울에는 미지근하고 여름에는 차갑다고 하네요.


이제는 겨우내 언 몸과 마음을 녹일 힐링 울진을 소개하겠습니다. 울진은 힐링 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산림욕, 해수욕, 온천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울진 덕구온천은 지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약알칼리성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 용출 온천을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콘도 뒤 트래킹 코스를 따라가다 중턱에 다다르면 혼자서 뿜어나오는 원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자연 용출로 스파랜드와 콘도에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참고 글 : 대한민국 온천 순위


충분히 온천을 즐기셨다면 겨울 제철 대게를 먹으러 가야겠죠? 가까운 울진항이나 후포항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강구 쪽도 대게를 먹기에 가볼만 한 곳으로 괜찮은 선택입니다. 이동경로는 동해안 7번 국도로 동해안을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음으로 경상남도 겨울 추천 여행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상남도 겨울 여행지

경상도-겨울-동백꽃
겨울 동백꽃 <출처:언스플래쉬>

맛과 낭만이 있는 통영 겨울 여행. 통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굴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지역민들에게 이미 유명하지만 타지 사람들은 잘 모르는 별미가 있었으니, 바로 물메기탕입니다.


통영 서호시장에서 물메기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선착장으로 가서 ‘장사도’로 이르는 유람선을 타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 수 있는 장사도 동백 꽃길.


분명 겨울임에도 낙화한 붉은 동백꽃이 하늘하늘 떨어져 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 곳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전지현, 김수현 주연의 ‘별그대’, 그리고 ‘함부로 애틋하게’, 시크릿 부띠끄 등 인기 시리즈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장사도 뚜벅이 여행으로 꽃과 야외 촬영지, 전시관, 전망대를 둘러보면 어느새 허기진 배를 달래러 가야겠습니다. 다시 통영으로 나와 본격적인 굴 요리를 먹도록 합시다.


굴로 먹을 수 있는 요리는 석화구이, 굴 삼합(굴, 삼겹살, 김치), 굴국밥 등으로 바다의 우유를 맛있게 몸에 녹여내면 어느새 추위와 허기는 잊고 이게 겨울 여행이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경상도 겨울 여행지 루트 정리

경상북도 겨울 여행지로는 봉화->청송->울진 코스로 짧게는 1박 2일, 길게는 2박 3일 코스로 숙소를 예약하여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남도 겨울 여행지로는 통영->장사도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남도내에서도 근거리라서 1박 2일 코스 또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안성맞춤이네요!


추운 겨울 몸을 움츠리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엄선된 경상도 겨울 여행지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지역 겨울 여행지 추천 받기


1월 강원도 여행 추천 장소 (2022년)


제주도 겨울 여행지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