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겹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직접 방문한 불국사, 보문호 후기를 살펴보세요! 방문하기 좋은 시간과 주차장 정보, 주변 정보도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쁜 겹벚꽃 사진과 함께 여행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여행은 경치를 보는 것 이상이다. 여행은 깊고 변함없이 흘러가는 생활에 대한 변화이자 보상이다.
미리엄 브래드
목차
겹벚꽃, 겹벚나무 정보
간략하게 겹벚꽃에 대해서 알아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계신 벚꽃과 달리 핑크 꽃을 피우고 입이 길고 풍성합니다. 간혹 흰 겹벚꽃도 있으니 발견하시면 소원을 빌어보세요!
우리가 알고 있는 벚나무가 아닌 겹벚나무에서 핀 꽃을 겹벚꽃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건너왔다고 알고 있는 품종은 사실 벚나무가 아니라 겹벚나무라고 합니다.
개화시기는 보통 4월 중순부터 5월까지 이어집니다. 벚꽃과 같이 남부에서 서울로 올라갈수록 개화 시기가 느린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영어로 학명은 Prunus donarium for. Fugenzo Hara라고 하네요. 그리고 겹벚나무가 영어로 donarium cherry입니다. 그럼 겹벚꽃은 donarium cherry blossom이 되겠네요!
경주 겹벚꽃 명소 정보
불국사 입구 앞 왕 겹벚꽃 군락지
공영주차장 주소는 경북 경주시 진현동 50-2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시간당 1,000원입니다.
주차장이 꽤 크지만 이곳은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사람이 많습니다. 필자는 평일 오전 09시에 도착했는데 이미 인산인해였습니다! 그래도 주차할 공간은 넉넉했습니다.
보문호 사랑공원
이곳은 네비게이션이나 지도에 검색해도 조회가 되질 않더군요. ‘경북 경주시 북군동 8-28’로 검색하시거나 ‘사랑공원 주차장 전기차충전소’ 또는 ‘열기구 ATV 체험장 주차장’으로 검색해보세요!
불국사와 보문호 사랑공원은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경주 불국사 겹벚꽃 군락지
불국사 입구 앞 넓은 공원이 있는데요. 이곳에 왕 겹벚꽃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도에서 원을 표시한 곳이 바로 그곳입니다. 차량은 밑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가격도 저렴하고 군락지나 식당가 중간이라서 위치적으로 용이합니다.
이미 말씀드렸듯이 평일 09시에 도착했는데 여행객들이 많더군요! 부지런한 분들은 벌써 돗자리를 깔고 계시네요! 그리고 여기저기서 찰칵 소리가 들립니다.
해 위치를 잘 파악해서 역광을 피해 이쁜 사진을 찍어보세요! 그럼 겹벚꽃 사진으로 간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경주 보문호 사랑공원
사랑공원은 사실 주차를 위한 곳입니다. 이곳 주차장에서 보문 수상 공연장까지 가는 숲길에 겹벚꽃 스팟이 있는데요.
한적하고 시원하게 겹벚꽃을 즐기고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보이는 광활한 보문호를 보고 있자니 마음이 탁 트이더라고요.
원형으로 그린 곳이 경주 겹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 50m 정도 길이로 길게 늘어서 있고 중간중간 뜬금없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 앞 초록색 네모 박스는 선덕여왕공원으로 가을 핑크뮬리로 유명한 경주 여행지입니다.
보라색 화살표로 찍은 곳은 경주 콜로세움으로 유명한 키덜트 뮤지엄입니다. 겹벚꽃과 연계해서 코스를 짜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약 500m 거리에 순두부 골목이 있습니다. 맷돌순두부 같은 유명 맛집이 있으니 맛있고 든든한 식사도 함께 해보세요!
그리고 보문호는 2022년 현재 보문호 힐링 걷기 챌린지를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어요!
사진으로 알아보는 보문호 겹벚꽃
경주 겹벚꽃 명소 비교 및 마무리
드넓은 겹벚꽃 군락지도 보고 관광객 보는 재미도 찾고 싶다면, 불국사를 추천해 드립니다! 정겨운 음식들을 파는 어르신들도 많으니 약간의 현금을 같이 챙겨 가보세요.
반면, 조용하고 평화롭게 경주 겹벚꽃 구경하고 싶다면 보문호 사랑공원을 추천합니다! 직접 비교해보는 게 가장 좋겠죠. 시간적 여유를 두고 2곳 모두 다녀와 보세요! 서로 다른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꽃에 햇볕이 필요하듯, 인간에게는 미소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추천
✔ 전국 5성급 호캉스 성지 알아보자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