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호캉스 여행 국내 13곳 추천 (2022년)

설 연휴 호캉스 여행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각 지역별로 의미있고 낭만적인 숙소를 선별하였으니, 설 연휴 동안 가족, 연인과 오붓하고 안전하게 힐링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자,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장소를 알아보러 가겠습니다.


설 연휴 호캉스 여행 목차


서울, 인천 호캉스 추천 호텔 4곳

처음 소개드릴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장소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입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로 그 유명세가 더욱 올라간 곳입니다. 4가지 객실 타입으로 예산에 맞춰 유연하게 숙박 예약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수영장,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등 부대 시설도 훌륭한 5성급 호텔입니다. 호캉스가 지루하게 느껴질 때, 인근에 있는 더현대 백화점 쇼핑도 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전화 : 02-3395-6000


다음은 ‘조선 팰리스’를 소개하겠습니다. 2021년 운영을 시작한 따끈따끈한 숙소로 호캉스 선두자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호텔입니다. 호텔 곳곳에는 수백점의 미술품이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주고, 밝고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현대적인 호텔입니다.


주소 : 강남구 테헤란로 231 조선 팰리스

전화 : 02-727-7200


캠핑 컨셉 호캉스 추천
캠핑 <출처 : 언스플래쉬>

마지막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장소는 도심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나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글램핑 나이트는 시청역 앞에 있는 ‘더 플라자’ 호텔의 컨셉 룸입니다.


디럭스 룸은 오로지 캠핑 컨셉을 즐길 수 있고, 프리미어 룸은 캠핑 컨셉과 일반 더 플라자 호텔 객실을 느낄 수 있어 1석 2조입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기에 멀리 떠나지 못하지만, 캠핑 느낌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수영장, 피트니스 등 이용도 가능하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과 캡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캠핑용품 랜덤 박스, 인룸 다이닝 서비스 등 혜택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중구 소공로 119 , 더 플라자

전화 : 02-310-7710


서울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여행 장소는 인천 ‘더 위크 앤 리조트’입니다. 영종도에서 가장 뜨거운 곳으로 커플,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모두 가능한 곳입니다.


더 위크 앤 리조트에서는 워터파크, 엔터존, 펫 파크 등 다양한 수요의 호캉스 방문자들에게 좋은 장소와 여건을 제공하고 갯벌, BMW 드라이빙 센터, 실미도 등 주변 볼거리도 많아 여행에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더 위크 앤 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79

전화 : 032-745-0000


산, 겨울바다 그리고 섬 제주 호캉스 2곳


제주 첫 번째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장소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입니다. 제주에서 가장 높은 호텔로 38층 스카이데크에서는 제주의 푸른 바다와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 내에서 쇼핑 등 여가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진정한 호캉스 장소가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그랜드하얏트 제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유명합니다. 24시간 스테이, 키즈 펀 데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고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프로모션 정보와 객실 예약, 이미지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노연로 12, 그랜드 하얏트 제주

전화 : 064-907-1234


다음 소개할 호텔은 ‘롯데호텔 제주’입니다. 이곳에서 추천드릴 패키지는 <Real! VR>입니다. 젊은 커플이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에게 최고 인기 패키지입니다. 전사적으로 모두 운영하는 패키지이지만 특히, 제주가 혜택이 다양합니다.


혜택을 살펴보면, 1) 조식 포함, 2) VR 1박당 1대 대여, 3) 락 볼링장 2인 1회 이용권, 4) 미니바 1회 이용권 게다가 인스탁스 카메라 대여 및 필름 10매도 제공합니다. (변동 가능성 있음. 예약 당시 확인 필요)

그 외, 자세한 패키지 구성은 롯데호텔 제주 REAL! VR 패키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35

전화 : 064-731-1000 , Real! VR 패키지 문의 : 1577-0360


오션뷰 제대로 힐링 부산 호캉스 2곳

부산 호캉스 여행 추천
오션, 시티뷰 호캉스 <출처 : 언스플래쉬>

다음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지역은 부산입니다. 처음 가볼 곳은 ‘라발스 호텔’입니다. 오션뷰 호텔로 명성이 자자한 라발스 호텔은 다양한 패키지와 이벤트도 뜨거운 곳입니다.


너와 나, 우리 패키지, 뉴캉스, 올데이 꿀잠, 라발스 시네마, 라발스 요기니, 휴, Starry Night Sky 등 글을 작성하는 이 시점에 7개 패키지가 있고, 호텔 한 달 살기, 디저트, 레스토랑, 크루즈, 아쿠아리움 등 제휴 이벤트도 상당합니다.

자세한 패키지, 이벤트 정보와 객실 이미지는 가성비 호캉스 맛집 라발스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주소 : 부산시 영도구 봉래나루로 82

전화 : 051-790-1500


다음 장소는 호캉스의 진정한 의미는 수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바로 부산 기장에 있는 ‘아난티 힐튼 부산’입니다.


실내 수영장, 2개의 야외 인피니티 풀이 준비되어 있어 수영을 하면서 편히 쉬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입이 쩍 벌어지는 수영장과 부대시설 그리고 숙소 정보는 ‘아난티 힐튼 부산’에서 확인해보세요!


레저와 힐링을 동시에 강원 호캉스 2곳

겨울 동해가 훤히 보이는 강원도로 설 연휴 호캉스 여행을 떠나 보겠습니다. 처음 소개할 곳은 강원도에서 손꼽히는 럭셔리 호텔인 ‘씨마크 호텔’입니다. 강릉에 있는 이곳은 5성급으로 전반적인 호텔 자체가 세련되고 모던하게 가꿔진 곳입니다.


다양한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어 고르는 맛이 있고, 겨울 동해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그 자체입니다.

자세한 패키지 및 객실 이미지 등 정보는 씨마크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강릉시 해안로406번길 2

전화 : 033-650-7000


다음은 올해 4주년을 맞이한 ‘스카이 베이 호텔 경포’입니다. 4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하는데요. 객실, 수영장, 사우나, 얼리 체크인 혜택이 모두 121,000원입니다!!


그 외에도 윈터캉스 패키지, 호캉스의 정석 패키지, Stay&Swimming 패키지 등 소비자에게 친숙한 패키지 상품이 잘 준비된 가성비 호텔입니다. 아참, 이곳은 한국의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로 불리는 곳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스카이베이 호텔 경포 홈페이지(사진클릭시 이동)에서 확인해보세요!

주소 : 강릉시 해안로 476

전화 : 033-923-2000


아이와 함께가면 좋은 경주 호캉스

아이와 함께 경주 호캉스 여행
히어로 코스튬 아이들 <출처 : 언스플래쉬>

어린 자녀와 함께라면 꼭 가봐야 하는 ‘신라 부티크 프리미엄 경주’입니다. 이곳은 전국 최대 히어로 키즈파크를 운영하고 있어 어린 자녀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 신나게 놀게 해둬야, 저녁에 일찍 자게 되고 이때 부부만의 조용한 호캉스를 즐기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숙소도 프리미엄 키드 디럭스, 스위트도 준비되어 있어 잠자리가 바뀐 아이들도 좋아할 룸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신라호텔 부티크 프리미엄 경주를 검색해보시고, 경주 히어로 키즈파크 네이버 후기를 살펴보십시오.

주소 : 경주시 강변로 200

전화 : 054-745-3500


시티뷰가 아름다운 올인원 대구 호캉스


대구에서 진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수성 호텔’을 소개하겠습니다. 수성 호텔은 대구 도심에 있어 대구 시내 전경이 훤히 보이는 도심뷰 호텔이면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섹션(수성스퀘어)가 있어서 한 곳에서 휴식, 레저, 쇼핑을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패키지, 이벤트를 상시 운영 중이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가성비 호캉스 성지입니다.

자세한 패키지 및 이벤트는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 ‘수성호텔’을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용학로 106-7

전화 : 1899-1001


수영장있는 대전 신축 호캉스 추천


2021년 오픈한 신생 ‘호텔 오노마’를 추천드립니다. 대전 도심에 몇없는 수영장있는 호텔로 수영을 즐기면서 쇼핑,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귀중한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장소입니다.


도심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용이하고 그로 인한 장점인 대전 도심이 훤히 보이는 시티뷰와 야경이 아름다운 숙소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대전 호텔 오노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29

전화 : 042-259-8007


설 연휴 호캉스 여행 추천을 마치며,

2022년 설은 5일이라는 긴 연휴를 선물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가족, 친구 등 모두 모이기에도 여건상 힘든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긴 연휴 동안 집에서 휴식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시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일상에 지친 피로와 스트레스를 설 연휴 호캉스 여행을 통해서 훌훌 털어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아고다(차액 보장제)를 활용하면 가성비 좋은 호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잠깐, 앞 전 포스팅은 서울 미슐랭 가이드 선정 맛집들을 정리하였고, 그 앞 전 포스팅 시리즈는 지역별 겨울 여행지를 정리하였습니다. 첫 물꼬를 틀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남기니 함께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심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서울 5성급 호텔 순위, 가격 정리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