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봄 여행 명소 3곳 추천, 광양 배알도, 장흥 선학동, 군산 선유도 2022년

2022년 전라도 봄 여행 명소 3곳을 추천합니다. 아래 소개할 여행지는 화사하고 따뜻한 봄을 느끼기 좋습니다. 또한, 활동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한마디로 올인원 패키지여행이 가능한 봄 여행지입니다.

여행은 정신을 다시 젊어지게 하는 샘이다.

안데르센

전라도 봄 여행 2022년 목차


봄 캠핑과 함께, 전남 광양 배알도 섬 정원

전남 광양에는 섬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섬진강 끝자락과 남해가 만나는 지점에 작은 배알도 섬 정원입니다. 육지에서 해상보도교로 걸어서 갈 수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육지에서 이어진 다리는 총 2개입니다. 2021년에 완공되었고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이어진 ‘해맞이 다리’와 망덕포구로 이어진 ‘별 헤는 다리’입니다. 해맞이 다리는 300m, 별 헤는 다리는 275m로 살랑살랑 걷기에 적당한 거리입니다.


두 다리를 잇는 배알도 섬 정원은 작약, 수국, 비비추를 심어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섬 둘레길까지 조성하여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과 광활한 남해까지 고루 볼 수 있습니다. 섬 중앙 꼭대기에 있는 해운정에 오르면 섬진강, 남해, 섬 정원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찍은 수국
수국 <출처 : 언스플래쉬>

별 헤는 다리를 잇는 망덕포구는 전어가 유명한 곳입니다. 전어 말고도 신선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 수변공원은 캠핑장으로 조성하였습니다.


2022년 하반기 망덕산과 수변공원을 가로지르는 짚라인 시설이 완공됩니다. 그러면 수변공원에서 캠핑 채비를 마치고 해맞이 다리를 건너 배알도 섬 정원에서 계절별 색다른 정취를 즐겨봅니다. 그리고 별 헤는 다리를 건너 망덕포구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먹습니다. 소화도 시킬 겸 망덕산 정상으로 오른 후 짚라인을 타고 수변공원으로 도착하면 배알도 인근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023년 배알도 섬 정원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배알도 수변공원 : 광양시 태인동 1630-1


노랗고 하얀 신호등 같은 전남 장흥 선학동 마을

계절에 따라 다른 옷을 입는 전남 장흥 선학동 마을은 전라도 봄 여행 추천 명소입니다. 방송 촬영지로도 알려지면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동상이몽’에서 한 달 살기를 한 곳입니다. 게다가 2007년 개봉한 임권택 감독 작품인 천년학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주막 세트장 등 아직 보존된 장소가 있으니 들려보세요.


선학동 마을은 남해와 관음봉 산자락에 위치한 고즈넉하고 조용한 마을입니다. 그러나 4~5월에는 노란 유채꽃이 언덕 전역에 피어나면서 아름다운 노란 바탕을 보여줍니다. 언덕을 거닐다 보면 정자가 하나 있습니다. 정자에서 휴식도 하고, 사진도 찍어보세요. 유채꽃과 정자를 배경으로 풍경화를 찍는 전라도 사진찍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유채꽃밭
유채꽃밭 <출처 : 언스플래쉬>

선학동 마을은 전라도 가을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노란 유채꽃이 지고 하얀 메밀꽃이 3만 평 선학동 언덕에 자리 잡고 관광객을 맞이하기 때문입니다. 또다시 메밀꽃과 정자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비교하는 맛이 있겠네요.


연계할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한재공원을 추천합니다. 3만 평 규모 한재공원은 검붉은 할미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3~4월 절정을 이루니 참고하세요.

선학동 유채마을 : 장흥군 회진면 회진리 200


한재공원 : 장흥군 회진면 덕산리 산56


액티비티 여행 추천, 전북 군산 선유도

활동적인 봄 여행 장소로 알맞은 선유도를 추천합니다. 신선이 바둑을 두면서 노닐었다는 선유도는 자연경관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군산에서 선정한 구불길 8코스를 따라가면 여유로운 트래킹을 즐기면서 선유도 명소를 놓치지 않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선유도 주변에는 대장도, 장자도, 무녀도가 있고 모두 보행교로 이어져 있습니다. 즉 트래킹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자전거 대여소도 있기 때문에 오래 걷는 여행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구불길 8코스를 걷다 보면 중간중간 나오는 카페에서 목을 축이고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1km 길이로 이어진 해변 산책로는 꼭 거닐어 보세요. 옥돌 해변에서 선유도 선착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해양 절벽을 따라 데크를 걷는 맛이 좋습니다.


구불길 8코스는 A, B코스로 나뉩니다. A 코스는 12.4km 길이로 고군산 탐방지원센터 – 오룡묘 – 천사날개 – 대봉전망대 – 장자도 – 대장도로 이어집니다. B 코스는 정반대로 선유봉 – 옥돌해수욕장 – 무녀도 – 무녀염전 – 무녀봉 코스입니다. 모든 길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있어, 걷는 맛이 남다릅니다. 트래킹을 하다 시간이 흘러 만나는 서해 지평선으로 떨어지는 낙조는 절경입니다.


바다로 비치는 낙조 전경
바다 낙조 <출처 : 언스플래쉬>

트래킹 외 선유도 매력을 찾아보겠습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수심이 낮고 파고가 낮아 아이와 함께 바다 물놀이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물이 빠지는 갯벌에는 맛조개잡이도 가능해서 체험학습으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선유도 해수욕장 입구에는 ‘선유 스카이 SUN라인’이란 짚라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00m 길이 짚라인으로 시원하게 바다 위를 갈라보세요.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대봉 전망대입니다.


구불길 8코스 중 A 길로 가셨다면, 대봉전망대를 어렵지 않게 찾으실 겁니다. 아니면 선유도 해수욕장을 지나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이 길은 20분쯤 산행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도착한 대봉 전망대는 아름다운 선유도, 찰랑찰랑 파도치는 서해를 눈으로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전라도 봄 여행 마무리

이번 전라도 봄 여행 장소를 정리하면서 느낀 점은 전라권 여행지는 여유롭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뿐만 아니라 캠핑, 짚라인 등 활동적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알맞은 장소가 많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짧게는 당일치기, 여유가 된다면 1박 2일 정도로 전라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은 각성이란 가치가 있다. 잃어버린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아주기도 하고, 새로운 취향에 눈뜰 수도 있다. 또는 지친 몸과 마음을 자연으로부터 치유받기 때문이다.

관련 포스팅 목록


✔ 전국 5성급 호텔 리스트제주 호텔 리스트 2022년


충청권 여행지 추천 명소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