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우면서 씹히는 맛이 일품인 경주 맷돌순두부를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주 보문단지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직접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 및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처음 먹었을 때 맛과 기억은 평생 남는다.
목 차
경주 맷돌순두부 정보
보문단지 입구이자 동궁원 맞은편 순두부 골목 초입에 있는 맷돌순두부 가게입니다. 주소는 경주시 북군길 7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가게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략 50대 정도 주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워낙 방문객이 많다 보니 위 지도에 보이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순두부골목을 구경하면서 가는 방법도 좋습니다.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이고 나머지 영업일은 08시부터 21시까지 영업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1시간입니다. 1인 혼밥도 가능하니 경주 혼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본격 경주 맷돌순두부 리뷰
경주답게 외관이 고풍스럽습니다. 1, 2층 모두 가게로 활용하고 회전율이 빨라서 크게 대기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다만, 워낙 사람이 많다는 점 참고하세요.
맷돌순두부 메뉴와 가격 등
메인은 맷돌 순두부찌개로 양념 베이스 얼큰한 순두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장으로 먹는 오리지널 순두부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밑반찬과 맷돌순두부 찌개
이곳이 참으로 마음에 드는 이유는 밑반찬이 훌륭합니다. 혼밥을 해도, 단체로 가도 밑반찬 구성이 동일합니다. 특히, 꽁치와 은이 버섯이 맛있었고, 비지도 별미였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순두부찌개가 나왔습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데요. 보글보글 끓을 때 얼른 날계란을 풀었습니다.
맷돌순두부찌개 맛을 감히 평가하자면, 국물은 얼큰하면서 깔끔했습니다. 자극적이고 인위적인 맛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순두부는 부드럽게 넘어가는데 씹는 식감이 살짝살짝 느껴지더라고요.
참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부드러운데 씹히다니! 왜 경주 맷돌순두부가 보문 맛집, 경주 맛집으로 추천받는지 알겠더라고요.
마무리하며,
경주 순두부골목에는 맛집이 꽤 있는데요. 골목 컨셉에 맞는 맷돌순두부도 괜찮고 비빔밥, 곰탕 등 한식 위주 ‘함양집’도 괜찮은 곳입니다. 그리고 근방 900m 내 동궁원, 키덜트 뮤지엄(경주 콜로세움), 사랑공원(봄 겹벚꽃 명소, 가을 핑크뮬리 명소) 등 연계할 수 있는 관광지도 많으니 식후, 식전 볼거리도 든든히 챙겨보세요! 경주 여행을 하신다면 추천하는 경주 맷돌순두부 꼭 들려보세요!
식도락 여행, 삶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 경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 4곳 추천
✔ 전국 5성급 호캉스 성지 알아보자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