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 항공권 이용 방법, 최대 74% 할인?!

공동구매 항공권 이용 방법을 통해 최저가 비행기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동구매 개념과 조회 방법 그리고 주의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여기에 앞서 확인해볼 것이 바로 최저가 항공권 특가 예매 및 검증입니다. 해당 글을 통해 읽고 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 업데이트 내역









목차



공동구매 항공권 이용 방법

1. 개념

우선 개념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공동구매 항공권은 다른 말로 그룹 항공권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항공사는 취항 노선 계획 수립 이후 해당 비행기 좌석을 1차적으로 하나투어, 모두투어 같은 여행사에 일정 부분 할당합니다.



그런데 여행사에서 완판이 일어나지 않으면, 당황스럽잖아요? 그래서 땡처리 특가나 얼리버드 사전 예매로 일정 좌석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남은 좌석은 여유를 두고 홍보해서 판매합니다. 취항 전까지 완판이 어려울 것 같다고 보이면, 일부 물량을 공동구매 항공권으로 내놓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정리하자면, 얼리버드 -> 정상 판매 -> 공동구매 항공권 & 땡처리 순으로 티켓이 팔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심을 위를 이륙하는 비행기 모습


2. 주의사항

그런데 마냥 좋기만 한 혜택은 없겠죠? 공동구매 항공권 판매 조건은 왕복이 기본입니다. 그것도 탑승 비행기를 타고 돌아온다는 조건이죠. 그래서 타고 간 비행기 그대로 타고 돌아옵니다.



보통 비행은 3일, 4일, 5일, 7일 등 단위가 있는데요. 이 기간에 여행 일정을 맞춰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편도 결제는 안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3. 공동구매 항공권 확인 방법

우선 어느 정도 가격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3-1) 비교 예시

모두투어 땡처리
모두투어 땡처리 항공권


글을 작성한 기준으로 2주 정도 뒤에 출발하는 일본행 항공권입니다. 모두투어는 보통 10석 정도 남았을 때 이곳에 올리는 것 같더라고요.



사진과 같이 71% 할인 금액으로 땡처리 특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비행기는 3일 코스이네요. 아래 예시는 비교가 용이하도록 모두투어, 하나투어 그리고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가격
인천-도쿄 나리타 최저가 항공권 비교


모두투어에서는 4일 일정으로 잔여 좌석 5석이 남은 항공권을 44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 동일 항공사이지만 시간은 조금 차이가 나는 항공권 가격입니다.



네이버 항공권 최저가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


동일 항공사에 돌아오는 시간은 다르지만, 그나마 비슷한 것을 조회했습니다. 가격은 50만 원이 시작입니다. 중요한 것은 시작입니다. 해당 사이트(최저가 비교)는 결제 카드에 따른 제휴 할인까지 적용할 때 최저 가격을 제시합니다.



제휴 할인 카드가 없다면 더 높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기서만 최대 6만 원 가량 차이가 납니다. 만약 커플 해외여행이라면 합계 12만 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 돈을 고급 5성급 호텔 예약에 보탠다면 어떨까요?


다음은 하나투어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가격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가격은 45만 원입니다. 동일 항공사, 동일 시간을 기준으로 항공권 비교 사이트 금액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최저가 가격
최저가 비교 사이트


최저가 비교 사이트 기준 제시 금액은 46만 원입니다. 1만 원이면 큰 차이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 또한 제휴 카드 기준입니다. 이 항공 노선 제휴가 없을 때는 최대 48만 원까지 올라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즉 3만 원 이상 차이 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노선을 확인해본 게 아니지만, 이보다 더 큰 가격 차이가 나는 것도 존재했습니다.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모두투어는 공동구매 항공권 판매 현황을 공개하는 곳입니다. 단, 좌석이 몇 개 없어서 내일 예약해야지 하면 사라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얼리버드 특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는 최대 54% 할인율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자세한 출발, 도착 시간과 일정 그리고 금액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는 한 달 내 비행기 노선을 기준으로 땡처리 항공권으로 분류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고, 날짜, 도착지 등 세부적으로 섬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최저가 항공권 특가 예매를 위해서는 1) 비교 사이트를 통해 1차 필터링 거치고, 2) 각 항공사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통해 차액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또는 항공권 할인 행사가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공동구매 항공권 현황까지 조회하셔서 왕복 비행기 일정에 맞춰 여행을 맞출 수 있다면 이 방법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저렴하게 항공권 사는 법은 상황마다, 시기마다 상이합니다. 여행 일정을 정했다면, 꾸준히 비행기 티겟을 확인해야 하고 고생한 만큼 비용을 아껴야 합니다.



아낀 항공료는 여행지에서 고급 식당을 가던지, 여행 선물을 사던지 다른 곳에 투자하여 후회 없는 해외여행이 되도록 해야겠죠?



즐거운 해외여행 되시길 바라며, 아래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도 준비하였으니 완벽한 여행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저렴하게 아고다 호텔 예약하는 방법 3가지

🎁 라오스 여행 코스 추천 BEST 3개 지역 명소

🎁 최저가 항공권 특가 검색 비교사이트 이용 방법

🎁 DB손해보험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비교 3가지 플랜 및 청구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