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 최대 70% 싸네요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막연하게 땡처리 항공권은 싸다는 걸 알지만 왜 저렴한지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데요. 이 원리를 이해한다면 비행기 표를 예매하실 때 조금 더 많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내역

✔️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4가지

✔️ 항공권 특가 사이트 4개 비교

✔️ 공동구매 항공권 이용 방법, 최대 74% 할인?!



목차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

1. 프로세스

우선 비행기 표 유통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항공사들은 노선과 항공편을 결정하는데요. 보통 1년 전에 준비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해진 노선은 메이저 여행사에 일정 부분 할당하는데요. 이것을 공동구매 항공권 또는 그룹 항공권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항공편을 항공사, 여행사 2~3개가 함께 판매한다고 볼 수 있어요.



노선이 정해진 초반에는 얼리버드 특가로 일부 좌석을 판매하는데요. 고객에게는 빨리 예매한 이점을 가격으로 제공하고, 항공사와 여행사는 우선 자리를 확보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어요. 얼리버드 특가 이후에는 정상적인 가격으로 영업하게 되고요. 특히 여행사는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합니다.



활주로를 힘차게 벗어나는 비행기


시간이 흘러 날짜가 다가오면서 발등에 불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오버부킹은 고사하고 자리가 남는다면 곤란하잖아요? 그래서 항공사나 여행사는 일정 좌석 미만으로 자리가 남으면 저렴하게 비행기 표를 판매하는데요. 이때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을 알고 계셔야 남들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살 수 있고, 이렇게 아낀 돈으로 호텔이나 액티비티, 쇼핑에 투자할 여유가 생깁니다.



일전에 찾아본 자료에 의하면 10석 미만, 5석 미만부터 가격을 확 내려서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때 가격은 최대 약 70% 가까이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2. 단점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우선 모두투어, 하나투어 같은 메이저 여행사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에 대한항공, 아시아나 같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를 확인해야 해요. 즉, 번거롭다는 말인데요.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구글 항공권에서 비교하면 되지 않냐고 하실 수 있는데요? 모든 노선이 조회되지 않았고, 심지어 제휴 결제 카드 기준으로 최저가 시작이라서 해당 카드가 없다면 오히려 비싼 비행기 표가 되더라고요.



이륙 준비로 안전벨트를 매고 있는 승객


다음은 항공기 일정에 맞춰야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항공기는 3, 4, 5, 7일 등 정해진 일정에 맞춰서 운항하는데요. 땡처리 항공권 특징은 왕복 기준이며 항공편 일정에 맞춰 여행 코스를 짜야 합니다. 패키지여행을 판매하는 여행사 기준으로 코스를 참고한다면 어렵지 않게 여행 일정을 맞출 순 있겠어요.



3. 그래서 어떻게 구매해요?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은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하고 결제할 수 있어요. 자세한 방법은 필자가 직접 비교해 본 글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행사마다 공동구매 항공권, 땡처리 항공권 등 사용하는 용어가 사뭇 다르긴 한데 근본적인 프로세스는 같아서 아랫글을 한 번 읽고 찾아보시면 헷갈리지 않고 쉽게 찾고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 항공권 유통 프로세스도 정리했는데요. 이 원리를 이해하한다면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을 알 수 있어요. 얼리버드, 제휴카드 할인, 공동구매 항공권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담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4가지

➡️ 최저가 항공권 특가 검색 비교사이트 이용 방법



기내에서 찍은 하늘과 구름


🎁 해외여행 준비 중이라면

➡️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7가지 짐 꾸리기)

➡️ 저렴하게 아고다 호텔 예약하는 방법 3가지

➡️ 해외 여행자보험 비교 추천, 12개 상품 분석 완료!

➡️ 라오스 여행 코스 추천 BEST 3개 지역 명소

➡️ 라오스 호텔 추천 3곳, 비엔티안, 루앙프라방, 방비엥 숙소



참고 자료 :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