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 캠핑 추천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등 다채롭게 준비했습니다. 지리산 캠핑장 중 손꼽히는 고지대에 있습니다. 해발 약 560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여름에도 서늘하고, 모기도 거의 없습니다. 백패커, 미니멀 캠핑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은 이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목차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자리 배치도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자리 배치도
출처 : 국립공원공단

여러분에게 딱 맞는 명당 찾아보세요!


1박 금액

구분평일주말 및 성수기
일반 영지5,000원7,000원

* 주말 : 금요일, 토요일 및 법정 공휴일 전날 (임시 공휴일 제외)


*성수기 : 7/1 ~ 8/31 그리고 10/1 ~ 11/15


입실, 퇴실 시간

이용객 입실 시간은 15시이며, 퇴실 시간은 12시까지입니다.


예약 방법

국립공원공단 캠핑 예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예약 날짜, 자리 등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국립공원 산하 캠핑장 예약 사이트는 매월 1일, 15일 14시부터 시작합니다. 1일 오픈 예약은 당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예약을 의미합니다. 15일 개시 예약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선정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야영장은 예약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감성 캠핑 떠날 준비되셨나요!



성수기 기간에는 1차로 추첨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추첨제는 성수기 2달 전에 진행합니다. 추첨제 예약 이후에는 다시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합니다. 예약 팁을 드리자면, 예약 실패하셨더라도 낙심하지 마시고 시간 날 때 예약 현황을 살펴보시면 취소 물량이 자주 나옵니다. 뜨거운 캠핑 예약부터가 진정한 감성의 시작이 아닐까요?


사이트 사진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사이트 사진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 항공 사진
출처 : 국립공원공단

편의 시설

  • 테이블
  • 개수대
  • 계곡
  • 코인 샤워장 (온수 안됨. 전화 문의 요망)

등급

★★☆☆ (예상)


달궁 힐링 야영장은 야영장 등급제에 의해 등급 분류가 되지 않았습니다. 시설을 봤을 때 2~3개 사이 등급이 아닐까 합니다. 2개로 생각하는 이유는 100m 떨어진 별 2개 달궁 자동차 오토캠핑장과 유사한 시설을 갖춰지만, 주차장과 거리를 생각해서 이 정도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한편 뱀사골 힐링 야영장은 3등급인데요. 오히려 이곳이 더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모기가 거의 없다고 하니깐요!


주소

전북 남원시 산내면 덕동리 287-3


후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달궁 힐링 야영장은 달궁계곡을 끼고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시원하다 못해 차가운 계곡물은 여름 피서지로 최고입니다. 또 다른 이용 팁은 주차장인데요. 캠핑 사이트 맞은편에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평일 경차 기준 2,000원부터 주말 및 성수기 기준 대형차 기준 7,500원까지 등급 및 시기에 따라 주차비 차등입니다. 대형차 모시는 분들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험을 하실 수도 있겠네요.


이전 포스팅인 달궁 자동차 야영장에서도 언급한 연계 코스입니다. 지리산 대표 봉우리인 천왕봉과 반야봉을 볼 수 있는 정령치에 다녀오세요. 시골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정령치 순환 버스를 이용해보세요. 야영장 앞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노고단 탐방로인데요. 백패커들이 자주 찾는 연계 코스입니다. 숙식은 야영장에서 트래킹은 탐방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고지대에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린 밤하늘을 구경해보세요. 예쁜 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및 유의 사항

  • 영지 형태 : 마사토
  • 영지 유형 : 일반영지 60동 (사이트별 크기는 자리 배치도 참조)
  • 문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 063-630-8900

지리산 달궁 힐링 야영장에 관한 정보인 자리 배치도, 가격, 예약, 등급, 후기 등 폭넓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국립공원 캠핑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감성 캠핑 사이트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야영장 리스트

1. 백무동 야영장

2. 내원 야영장 (자연의 집, 캠핑카)

3. 소막골 야영장

4. 중산리 야영장

5. 뱀사골 힐링야영장

6. 뱀사골 자동차 야영장

7. 학천카라반 야영장 (캠핑, 카라반, 체류형)

8. 달궁 자동차 야영장 (사이트만 200동!)

9. 덕동 야영장 (자연의 집 솔막)


시리즈로 읽기 좋은 글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