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 캠핑 감성, 지리산 중산리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지리산 중산리 야영장 후기, 예약 및 1박 가격 등 다채롭게 준비했습니다. 천왕봉을 오르기 위한 목적으로 많은 분이 찾는 노지 감성 야영장입니다. 천왕봉은 지리산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해발 1,915m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리산 중산리 야영장

자리 배치도

중산리 야영장 자리 배치도
출처 : 국립공원공단

여러분에게 딱 맞는 명당 찾아보세요!


1박 금액

구분평일주말 및 성수기
일반 영지5,000원7,000원

*성수기 : 7/1 ~ 8/31 그리고 10/1 ~ 11/15


입실, 퇴실 시간

이용객 입실 시간은 15시이며, 퇴실 시간은 12시까지입니다.


예약 방법

국립공원공단 캠핑 예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예약 날짜, 자리 등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국립공원 산하 캠핑장 예약 사이트는 매월 1일, 15일 14시부터 시작합니다. 1일 오픈 예약은 당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예약을 의미합니다. 15일 개시 예약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선정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야영장은 예약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감성 캠핑 떠날 준비되셨나요!



성수기 기간에는 1차로 추첨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추첨제는 성수기 2달 전에 진행합니다. 추첨제 예약 이후에는 다시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합니다. 예약 팁을 드리자면, 예약 실패하셨더라도 낙심하지 마시고 시간 날 때 예약 현황을 살펴보시면 취소 물량이 자주 나옵니다. 뜨거운 캠핑 예약부터가 진정한 감성의 시작이 아닐까요?


사이트 사진

야영지 사진
노지 사이트
출처 : 국립공원공단

편의 시설

  • 테이블
  • 탐방로

등급

★★★☆


별 3개는 우수 등급입니다. 야영장 등급제는 4개 영역으로 세부적으로 15개 분야를 평가하여 종합 등급을 매기는 제도입니다. 기본, 보통, 우수, 특급으로 나뉩니다. 우수 등급 이상은 고가의 사설 캠핑장만큼 시설이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샤워실 등 편의 시설은 부족합니다. 그러나 녹지율, 트래킹 연계 코스 및 감성 캠핑 본연의 맛을 즐겨보세요!


주소

경남 산청군 시천면 중산리 산105


후기

지리산 중산리 야영장은 천왕봉 등정, 노지&오지 캠핑 감성, 백팩커 및 미니멀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우선 야영장 자체가 해발 600m에 있습니다. 주차 후 야영 사이트까지 이동하는 것 또한 꽤 체력 소모가 있습니다.



또한, 최소한의 편의 시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공영 주차장은 없고 입구에 사설 주차장이 있습니다. 1박 2일 주차 시 1만 원인데, 가격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침구, 식량으로 자연과 하나 되는 야영을 즐기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아래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기회를 잡으세요!


기타 문의 및 유의 사항

  • 영지 형태 : 마사토&맨흙
  • 영지 유형 : 일반 영지 17동, 6*5m
  • 문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 055-972-7785

지리산 중산리 야영장에 관한 정보인 자리 배치도, 가격, 예약, 등급, 후기 등 폭넓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국립공원 캠핑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감성 캠핑 사이트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야영장 리스트

1. 백무동 야영장

2. 내원 야영장 (자연의 집, 캠핑카)

3. 소막골 야영장

4. 학천카라반 야영장 (캠핑&카라반 전용, 체류형)

5. 뱀사골 힐링야영장

6. 뱀사골 자동차 야영장

7. 달궁 힐링야영장

8. 달궁 자동차 야영장 (사이트만 200동!)

9. 덕동 야영장 (자연의 집 솔막)


시리즈로 읽기 좋은 글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