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혼밥 추천 1편입니다. 장도뚝배기는 대구 시내에 있음에도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한국인이라면 좋아하는 메뉴와 맛으로 두 번 놀라는 맛집입니다.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뚝배기 요리가 메인인데요. 직접 먹어 본 메뉴 후기와 다른 음식들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대구 동성로 혼밥 추천
1. 메뉴 후기
위 사진의 메뉴는 참치김치 짜글 뚝배기에 계란 후라이를 추가했습니다. 원래 참치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요. 네이버 후기를 살펴봤을 때, 3개월 평균으로 가장 많이 팔린 메뉴더라고요.
구성은 간단합니다. 뚝배기 하나에는 참치김치짜글이가 들어있고, 또 다른 뚝배기에는 무생채, 콩나물 등 각종 나물과 밥 그리고 추가 주문한 계란 반숙이 들어 있어요.
비빔 뚝배기에는 별다른 양념장이나 고추장이 없어요. 짜글이를 양념 삼아 비벼 드시면 되는데요. 음식을 가져다주시면서 사장님이 설명해 주시길, 참치는 얼른 뚝배기에 옮겨 비벼야 안 질겨지고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진을 찍자마자 약간만 남겨 놓고 거의 다 옮긴 다음 비벼서 먹었어요. 그리고 기본 반찬은 셀프 코너를 이용해서 드실 수 있는데요. 마카로니 샐러드를 제외하곤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셀프 코너를 이용해서 푸짐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처음에는 짜글이만 따로 먹어봤는데요. 짠맛과 단맛이 공존했어요. 아마 비빔장 역할을 하다 보니 간이 센 거 같더라고요. 밥과 비벼서 먹으니, 간이 딱 맞더라고요.
2. 가격
대구 동성로 혼밥 맛집으로 장도뚝배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말도 안 되는 가격 때문입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는데 가격마저 착하니 엄지가 척 올라가더라고요.
- 참치김치 짜글 뚝배기 : 7,500원
- 우렁된장 짜글 뚝배기 : 8,000원
- 우삼겹된장 짜글 뚝배기 : 8,000원
- 불고기 뚝배기 : 8,000원
- 제육볶음 후라이팬 : 8,000원
- 오징어볶음 후라이팬 : 8,000원
- 추가 메뉴
- 계란후라이 : 500원
- 스팸 3 조각 : 3,000원
- 직화 불고기 : 3,800원
한 끼 가격으로 7,500원~8,000원으로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말도 안 됩니다. 게다가 임대료가 비싼 대구 시내 상권을 생각하면 ‘정말 많이 팔아야 가게를 유지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혼밥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가신다면 각자 메뉴 하나씩하고 직화 불고기나 스팸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3. 기본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1시~21시 30분
- 중앙로역 2번 출구에서 약 180m, 반월당역 13번 출구에서 약 400m
- 주소 : 대구 중구 중앙대로 406-20
4. 종합 평가
장도뚝배기는 2가지 놀라움이 있습니다. 짜글이와 함께 뚝배기 비빔밥으로 한식을 좋아하거나 먹고 싶은 니즈를 충족시키고 치솟는 물가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혼자 식사할 일이 점점 많은데요. 혼밥 자체가 아직 어색하신 분들에게 전혀 부담 없는 가게입니다. 혼자서 오신 분들도 많고 작은 테이블이나 기다란 바로 된 테이블도 많아서 눈치 보지 않고 드실 수 있어요.
이상으로 대구 동성로 혼밥 맛집을 정리하고 추천하는 이유도 알아보았는데요. 장도뚝배기에서 든든한 한 끼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드셔보시는 건 어떠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대구 워터파크 스파밸리 입장료 가격 할인받자! 최대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