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4가지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 특히 제주도로 가는 경우 항공 경비만 아껴도 여행 비용의 30~50%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즐기는 분들의 경우 아낀 항공료를 5성급 호텔 숙박비, 외식 비용, 면세점 쇼핑으로 전환할 수도 있는데요. 이처럼 ‘절약한 항공권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전체 여행 경비와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내역

✔️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 최대 70% 싸네요

✔️ 항공권 특가 사이트 4개 비교



목차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1. 공동구매 항공권 이용하기

공동구매 항공권은 그룹 항공권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원리는 이렇습니다. 여행사에서 특정 노선의 좌석을 미리 항공사로부터 배정받아 판매하는 건데요. 이때 여행사는 2가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일부 좌석은 얼리버드 특가로 출발일 대략 1년 전에 미리 판매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정상적인 영업 활동으로 비행기 표로 판매하고요. 그러다 출발일이 다가오는데 판매되지 않은 잔여 자석은 다시 땡처리 항공으로 돌려야 하는데요. 이때 최대 70%까지 가격이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푸른 하늘을 가로지르는 비행기 모습


하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 여행 스케줄에 맞게 사는 것이 아니라 항공사, 여행사 일정에 맞춰진 항공권을 사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가격을 보면 흐뭇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공동구매 항공권으로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을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랫글을 참고해 보세요.





2. 항공사 직접 예매

다음 방법은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인데요. 각종 프로모션 등으로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놓친 금액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법인데요. 평소에 각 여행사 뉴스레터 또는 프로모션 알림을 받는 방법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날아오는 소식지에 저렴하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사항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래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뉴스레터 받기 또는 프로모션 알림 받기를 선택해 보세요.





3.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 이용하게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을 고민하실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바로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러 항공사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제휴 수수료와 미반영 금액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확인 후 다시 한번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사이트별로 카드 이벤트가 상이하고 적립이나 취소 수수료가 상이하므로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공항 대기실에서 이륙하는 비행기를 바라보는 여행객


4. 기타 팁

마지막으로 항공권을 예매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어요. 항공권은 화요일 ~ 목요일 구간이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평일이다 보니 금, 토, 일보다는 저렴한 것 같습니다. 거기에 이러한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금, 토, 일 비행 마감을 하기 위해 화~목에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전략이죠.



하지만 가격이 싸다고 좋은 게 아닙니다. 적립, 취소 규정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적립 또한 무시 못 할 금액인데요. 마일리지만 쌓아도 무료 항공권 또는 좌석 업그레이드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취소 규정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취소하게 될 경우 비행기 값 자체를 통으로 날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100% 확실하게 가는 여행이 아니라면 저렴함에 속아 취소 규정이 빡빡한 표를 예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여행을 간다면서 왜 100% 확신하지 못하냐고 하실 수 있는데요.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프로 여행러들은 위에서 소개한 항공사 프로모션을 알뜰하게 활용합니다. 취항 계획을 세운 노선은 공동구매 항공권, 그룹 항공권 개념으로 얼리버드 예약을 진행하는데요. 이때 프로 여행러들은 일단 예매하고 봅니다. 6개월에서 1년 뒤 정확히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현재 시점에서 확정된 이벤트가 없다면 일단 예매하고 보는 것이죠.



그런데 막상 출발일이 다가오니 놓쳤던 경사가 있거나 회사 일이 너무 바빠서 도저히 시간을 뺄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항공권을 취소해야 하는데요. 이때 환불 규정이 소비자에게 불리하다면 돈을 아끼려다 돈을 통째로 날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행기 표 싸게 사는법 4가지에 대해서 정리하였는데요.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이렇게 비교 검색하는 시간 자체도 아까울 순 있지만, 일반 서민 입장에서는 이왕가는 해외여행 저렴하게 가고 싶기도 하고 아낀 비용으로 다른 곳에 투자하여 여행 퀄리티를 높이고 싶을 겁니다. 위 내용을 다시 한번 읽어보시고 여러분의 항공권 구매 루틴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해외 여행 꿀팁